-
-
해커스 여행중국어 10분의 기적 - 현지에서 바로 쓰는 상황별 여행 중국어회화 | 교재 MP3 | 중국어회화 무료 동영상강의
해커스 중국어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5년 1월
평점 :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와우! 생각보다 너무 작고 휴대가 간편한 책이 와서 한 번 놀라고!
내용의 알참에 두 번 놀란 책이다 ^^*
mp3파일 들으며 역시 해커스! 라고 생각했는데 파트마다 mp3파일이 전체듣기. 따라하기. 일부분 듣기로 나누어져있어서 각자가 필요에 따라 혹은 자기 시간에 따라 딱 맞는 파일을 선택해 들을수 있게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책 오른쪽에는 해당 주제로 바로 갈 수 있도록 공항에서. 거리.역에서. 호텔에서 등 이런 내용이 있구나~ 라는 걸 바로 알 수 있게 표시가 되어있어 좋았다.
나의 첫 중국여행은 회사동료들과 함께였는데 그땐 중국어 잘하시는 팀장님이 재능기부로 중국어 동호회를 운영해주셨고 여행가서도 앞장서서 말은 거의 다 하셨기에 내가 가서 가장 많이 한 말은 한궈런(당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못 알아듣고 있다는 표정과 함께)이었다🤣
내가 한궈런이라고 하면 중국사람들이 "아, 한궈런..."이러고 더이상의 대화없음...
하지만 이제 그 분은 안 계시므로... 공항에서 내가 쓸만한 말들부터 공부시작!
성조도 찾아서 잘 기록했다 ㅎㅎ

보통 가까운 거리라 저가항공을 타고 갈 것이기에 캐리어 관련 문장도 철저하게! 그리고 넓은 대륙에서 사람과 떨어질 수도 있으니 '사람을 찾다' 같은 문장도 깨알 필기^^

그리고.. 두둥..!!
엄청 중요한 부분..!!
홍콩은 영어가 잘 통했지만 중국은 어떤지 모르므로(하긴 젊은 사람은 다가와서 번역앱부터 들이대더라^^;;;) 아이스 라떼 주세요!! 워야오 삥 나티에~!
정도는 유창하게 익혀서 가야하지 않겠습니까, 여러분~! ㅎㅎ 중국어기초 여행회화 교재로는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와중에 아메리카노는 진짜 미식커피라 웃김ㅋㅋㅋ
몇 년만에 다시 보는 중국어라 걱정했는데 짧은 단문 위주로 너무 잘 녹음되어있는 음성과 함께 연습하니 내가 생각하기엔 놀랄 정도로 자연스럽게 말이 나오는거 같아 신기했다.
그냥 외우면 성조까지 굳이 필기할 필요는 없을거 같기도한데 혹시 몰라서 열공☺️ 마침 중국에서 무비자 시행하고 여행 많이 간다는데 알아볼까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