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서 10억 벌기 - 팔리는 아이템으로 시작하라!
타임셀러(김요한) 지음 / 휴먼하우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기가 안 좋은 요즘이다. 뉴스에서는 1997년의 IMF 때보다도 경기가 더 안 좋다는 말을 대수롭지 않게 던진다. 그리고 요즘은 한 우물만 파는 시대는 아니란다. 여러 개의 우물을 파서 노후를 풍족하게 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추세다. 그리고 한 직업에 만족하지 않는 N잡러들이 많다고 한다. 정규직의 직업을 가지고, 알바의 개념으로 또 하나의 부업을 가지는 삶을 살아야 겨우 평범한 삶을 유지할 수가 있으니 말이다. 병원에서 일하는 나 같은 사람은 인간관계가 좁다. 주변 사람들이 대부분 병원사람들이고 3교대로 그저 병원에 출퇴근하기 바쁘다. 나 같은 사람은 다양한 책을 꾸준하게 읽어서 안목을 넓혀야 한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온라인 셀러에 대한 이야기다. 제목부터 생소하다.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서 10억 벌기란다. 이 두 곳은 내가 가장 많이 온라인 쇼핑을 하는 곳이다. 이곳은 지출의 공간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저자는 이곳에서 돈을 버는 이야기를 한다.    


이 책의 저자는 타임셀러(김요한) 작가이다. 필명이 타임셀러라는데 너무 멋지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돈도 중요하지만 시간의 가치를 절절하게 느끼고 있다. 시간이야 말로 인간에게 주어진 공평한 자산임에 분명하다. 저자는 남들이 취업 전선에 뛰어들던 대학교 4학년, 과감히 25통 화물차 운전대를 잡으며 사업가의 길을 선택했다. 매매와 경공매로 내 집마련도 한 인재다. 하지만 매일 새벽 4시에 시작되는 고된 노동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간절한 마음으로 네이버 블로그와 이커머스의 문을 두드렸다. 해외구매대행을 시작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서 위탁, 사입 판매로 2년 만에 10억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궁금한 이 책의 목차의 일부를 공개한다. 



브런치 글 이미지 1


브런치 글 이미지 2


브런치 글 이미지 3


브런치 글 이미지 4


저자는 온라인 셀러를 거침없이 도전하라고 격려한다. 이리 겁먹지 말라고 한다. 


나는 최근에 팔고 싶은 물건을 하나 찾았다. 보통은 업체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유통업체를 찾는데, 제품이 너무 좋아 직영 판매하는 회사에 바로 전화했다. 이처럼 유통업체나 도매처 문의를 어려워할 필요 없다. 그들 역시 물건을 많이 팔아주면 좋고, 거래처가 늘어나는 일이다. 그러니 소싱처를 찾을 땐 결과에 상관없이 전화하고 부딪혀 보길 바란다. 겁먹지 말고, 일단 시작하자.

오픈마켓은 온라인상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말한다. 태표적으로 쿠팡,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이 있다. 

판매자가 되기 위한 사업자등록증의 필수 여부는 플랫폼마다 다르다. 처음부터 사업자를 내고 시작하기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나 직장인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자업자 없이 판매를 할 수 있다. 쿠팡은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판매를 할 수 있다. 

팔아야 할 제품을 찾는 것이 쇼핑몰의 전부이다. 

팔아야 할 물건은 내가 팔고 싶은 물건이 아니라 내가 팔 수 있는 물건이어야 한다. 내가 팔 수 있는 물건은 데이터로 검증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다. 

쇼핑몰이 성공하려면 기본적으로 '잘 팔리는 상품', 시장에서 수요가 충분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아야 한다. 성공적인 상품 선정은 쇼핑몰 창업자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임무이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일단 그 분야의 책을 10권 정도는 읽고서 시작하는 것이 안전하다. 내가 잘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 뛰어들 때 무작정 도전하기에는 어떤 위험성이 있는지 알 수 없으니. 이 책은 온라인셀러가 되는데 필요한 정보를 하나하나 세세히 알려주고 있다. 마냥 시간을 대가로 하는 근로노동으로만 돈을 벌 수는 없다. 너무 생소한 책이지만 반복해서 읽어볼 필요는 너무 충분하다고 생각 든다. 온라인셀러를 꿈꾸는 분들에게 나침반이 될 책이라 생각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스마트스토어와쿠팡에서10억벌기

#김요한지음

#휴먼하우스

#서평단책

#소곤소곤의서평후담

#79sogonsogo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