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사건이 꾸준히 쌓여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한다.
난 오늘도 출근 전 30분 동안 책을 읽는다.
진정한 자유를 누리기 위해선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면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아도 되는 진정한 자유가 찾아온다. 필요한 만큼만 벌면 된다. 그 이상의 돈을 벌기 위해 하기 싫은 일은 하지 말자.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생각은 버리자. 돈의 노예가 되는 순간, 더 이상 자유는 없다.
인간이 가장 행복할 때가 남을 도와줄 때다. 돈에 저항할 수 있어야 남을 도울 수 있고, 남을 돕는 순간 내게 더 큰 행복이 찾아온다.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스스로에게 좋은 질문을 던지게 해 준다는 것이다. 질문이 떠오를 때까지 책을 읽으면 된다.
운을 만들어내는 기적은 다르다. 기적은 내 힘으로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하루 30분의 독서가 쌓이고 쌓여서 기적이 일어난다. 내가 원하는 것을 매일 100번씩 쓰고 외치면 기적이 일어난다.-> 실현가능한 목표를 세우려면 100일 동안 하루에 100번씩 외치면 된다. 100일이 지나면 처음에 자신이 세운 목표가 바뀌어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렇게 바뀐 목표가 바로 실현 가능한 목표다.-> 불가능할 것 같았는데, 외치고 나니 용기가 생겼다. 이유가 뭘까. 구체적이기 때문이다. 목표가 구체적일수록 길이 보인다. 길이 보이면 용기가 생긴다. 용기가 생기면 자신감이 생기고 목표에 대한 확신이 생긴다.
이젠 '미리미리'하자. 급하고 중요한 일은 '미리미리'해야 한다.'미리미리'하는 게 좋은 이유는 그만큼 스트레스를 안 받기 때문이다.미룰수록 스트레스가 심해진다.
내일은 없다. 내일은 다가올 오늘이다. 그러니 오늘 행복하라.그것이 매일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다.
행복의 비결은 딱 두 가지, 성장과 감사다.
처음엔 무조건 혼자 시작하라. 그래야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배움의 기회를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라.
이른 아침에 도서관에 가라. 책은 30분만 읽어도 된다. 30분 읽을 거면 그냥 집에서 읽지, 뭐 하러 도서관에 가냐고? 집에서 30분 독서하는 것과 도서관에서 30분 독서하는 것은 완전히 다르다. 도서관 독서의 핵심은 도서관을 오고 가는 것이다.
나 같은 경우는 딱 한 줄만 가지겠다는 마음으로 읽는다.
내가 고전을 읽는 이유는 '세뇌당하지 않는 생각을 공유하고 싶어서'다.
독서법의 이름은 '10쪽 독서법'. 책 한 권을 딱 10쪽만 읽는다.단, 한 권만 읽는 게 아니라 여러 권을 동시에 읽는다.
인생은 결과보다는 과정이다. 인생의 결과는 죽음 밖에 없다.
새벽 4시부터 2시간 동안 독서한 후 출근해 보라.하루가 얼마나 뿌듯한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