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내 친구 - 신나라 그림책
신나라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를 보고 할로윈을 떠오르는 아이들이 많을 것 같다
엄마인 나조차 10월하면 떠오르는것 중 하나가 할로윈이라..
제목과 표지부터 아이들이 좋아할 흥미요소 가득이고
역시나 책을 보곤 바로 새책인걸 아네요

"오늘은 정말 이상하지만 즐거운 날이었어! "
책소개부터 어린이들의 평범한 일상에 특별함이 첨가된 그림책이예요


지우라는 친구는 새 어린이집으로 전학을 옵니다
전학오고 첫 할로윈 파티라 기대가득 품고 준비해둔 고양이 가면을 쓰고 가요
전학을 오고 난 뒤 친구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했는데
고양이 가면을 쓰면 누구랑 더 쉽게 어울려 놀 수 있거든요
유치원버스를 타자마자 조용히 의자에 앉았을텐데
할로윈인만큼 무서운 고양이처럼 으르렁 거리며 버스를 타네요 :)

그런데 오늘따라 이상한 일이 자꾸 일어납니다.
8명의 친구들 반에서 춤을 추는때 짝이 맞지 않다거나,
간식을 먹는데 모자라거나,
신발이 사라지기도 하죠
그치만 할로윈이니까 뭐든 즐겁게 친구들과 춤을 추고 나눠먹고 했죠

 

낮잠시간에도 이상했어요
분명 한친구는 눕지않았는데 선생님은 안보이시나봐요
그 친구가 화장실로 가는걸 보고 따라 가는데
이런......
없네요?

 

낮잠자고 일어나니 하원시간이 다 되어 있네요
친구들이 한명씩 옷을 벗고 부모님과 함께 하원하는데
그때마다 어떤 친구들인지 알게된 지우는
마지막 담요친구를 보고 누구냐고 묻게됩니다
때마침 지우 부모님이 오시게되고
누구인지 모른체 하원하게 되죠

 

지우는 할로윈 파티가 무척 즐거웠어요
8명의 친구들이 아닌 담요친구까지 9명이라는걸 지우는 과연 알아챘을까요?

오싹한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에게 무서운 이야기는 호기심을 불러오는것 같아요
점점 몰입하게 되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몰입되는 책이라 질문하기 쉽지 않았어요 ㅎㅎ
다 읽고 나서 물어보니까
담요친구는 어린이집을 지키는 마법의 이불친구라고 하네요 ㅎㅎ
귀신이라고 믿고싶지 않은건지
아직 그런 존재를 모르는건지 ㅋㅋㅋ
마법의 이불친구라고 하니 그렇게 믿으려고 합니다 :)

마법의 이불친구와 마지막까지 블럭놀이하면서
소외되는 느낌을 받지않고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 지기도 했어요

으스스하기도 하면서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 그림체와 함께
만들어진 그림책이라 4살인 둘째도 잘봐주네요 ㅎㅎ
이번 10월에는 오싹한 내친구 그림책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창비교육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오싹한내친구 #신나라 #창비교육

#친구그림책 #파티그림책 #어린이집파티 #유령친구 #비밀친구 #그림책 #신간 #그림책추천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