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라는 소중한 세계 - 호미네 계절집
김희경.이지훈 지음 / 안온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이라는 소중한 세계'란 책 제목처럼
집이라는 곳은어떤 세계일까?
밖에서 힘들게 일하고 공부하고 때론 사람들에게 치여도 집이란 공간에 들어오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 그래서 치유가 되고 다시 힘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소중한 공간이라고 생각 한다

🏷작가님 가족은 결혼 후에 오피스텔이랑 아파트에 살다가 현재는 양평에 전원주택을 짓고 살고 계신다
이 책을 읽기전에 난 아파트가 편하고 살기 좋아 라고 생각했지 한번도 주택을 짓고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본적없다
(남편은 마당있는 집에 큰 개를 키우면서 살고싶다고 한다)
근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설계를 하게 된다면 어떤 공간을 만들까? 우리 가족에게 필요한 공간은 무엇일까? 이런 생각을 자연스레 하면서 책을 읽었다

P.26 마당 있는집, 내가 가꾼 집에서 우리 가족의 시간을 담으며 오래오래 살고 싶어.
아이가 성장하고 나서 어린 시절을 추억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냥 한곳에 오래 살고 싶어.가족에게 고향이 되어줄 집. 한없이 편안한집.

🏷책에서도 집을 짓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한 구조, 창문을 어떻게 낼것인지 고민, 수도, 전기 하물러 콘센트 정하는 문제 등등 무엇하나 쉬운게 없었다

P.32 창은 가장 큰 인테리어다.
창은 그 자체로 아름다울 수 있다 거기에 패브릭이 더해지는 모습을 상상해보자. 시야를 틔우면
공간에 확장감을 더해주고, 시시각각 별하는 볕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명이 된다

P.52 눈에 보이는 것에서 시작해 눈에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을 건축주가 직접 고르고 결정해야한다

🎈집을 지으려는 이들이 가장 먼저 할 일은 자신이 어떤사람인지 아는것 이라고 한다
나는 어떤 취향을 가진 사람인지, 내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새로운 집에서 어떤 일상을 누리고 싶은지 알아야 한다

🏷이 집에 인상적인 부분은 음악을 좋아하는 남편을 위한 음악듣는 공간과 집안에서 계절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그런 공간이 있다는게 인상적이고 부러웠다
지금 살고있는 집에 이사와서 집을 꾸밀땐 아마 아파트는 구조는 비슷해서 가구와 가전 배치도 비슷하기에 나의 취향이 반영된집은 아니였다 그리고 지금 현재는 아이들 취향이 반영된 알록달록 장난감이 가득한 집이다😆😆😆

🏷내가 살고 집은 어떤집 일까 생각해보았다 나의취향은 무엇인지..어떤 모습으로 꾸미고 싶은지...
따뜻한 햇볕이 들어오는 장소에 커피를 마시면 책을 읽을 수 있는 그런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 그리고, 좀 더 가족들과 지낼 수 있는 공간이 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내가 당장 전원주택을 짓고 살아야만 내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건 아니기에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집에 그런 따뜻한 공간들을 만들어 봐야겠다고 다짐해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