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지셔닝 - 20주년 기념판,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을유문화사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별 5개의 가치가 충분한 책이다.어르신들이 사업을 하면 3년정도 자리를 잡아야한다는 얘기들을 하신다.이 얘기는 3년 동안 이름이 알려지기까지 사업에 고충이 따른다라는 얘기다.이 말을 영어로 말하면거나 마케팅 용어로 말하는게 포지셔닝이다.이 포지셔닝은 자기 자신라는던지 제품,기업등 이름을 가진 모든 객체에게 필요한것이다.일종의 대명사인것이다.청량음료라면 떠오르는게 대게는 코카콜라이다.이처럼 사람들 머리안에 내재된 일종의 풋프리터라고 말할수가 있다.이 책에는 포지셔닝의 중요성과 필연을 강조하고 있다.사업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분들과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