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여자의 가게 - 월급 모아 평생 직장을 만든
박혜정 지음 / 마일스톤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적립해드립니다.

등록된 글자수 : 803 글자

 

 

우리는 누구나 한번쯤은 창업을 꿈꾼다.

평범한 월급쟁이도 언젠가는 사장이 될거라는 꿈을 꾼다.

많고 많은 가게들이 매일 하나같이 오픈하고 하나같이 문을 닫는다.

잘되는 집은 하나같이 잘되고 되지않는 집은 되지 않는다.

나도 20대에 액세서리 가게를 운영한적이 있었다.

친구와 둘이 부푼꿈을 안고 시작한 그 일은 나에게 좋은 경험은 되었지만 유종의 미를 거두지는 못하고 손해보았다.

적성에 맞는일,내가 잘하는일,잘할수있는일을 해야하는것을 놓쳤던 나의 실수이다.

액세서리를 즐겨 하지도 않고 싹싹하게 설명도 잘 하지 못했던 내가 품목을 잘못선정한것이다.

그때 많은것을 느꼈던것중 하나는,동업의 장단점과 장사는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점이다.

지금 당장 다시 창업을 꿈을 꾸고있지는 않지만 창업의 관련된 책이면 정말 관심있게 본다.

언젠가는 나의 장점을 살릴수 있는 창업을 다시 꿈꿀수도 있으니 말이다.

그여자의 가게라는 책을 읽어보았다.

작가는 이미 고등학교때 부터 현실을 직시하는 눈을 가진 사람이었던것같다.

남들다가는 대학을 자연스럽게 선택하는 대신에 먼그림을 그려 중국유학이라는 것을 선택하고

거기서 더욱 배움에 전진하기 위해 대학진학,한국에 돌아와서 은행원이라는 직업까지.

정말 특이한 경력이 아닐수 없다.

그런 그녀가 선택한 창업은 특이하게도 웨딩드레스샵이다.

하지만 비단 이업종의 창업자에게만 도움되는 책이 아니다.

실질적인 노하우를 배울수 있는 책이다.

맨몸으로 부딪히며 경영노하우를 깨닫고 사업의 재미를 일깨워주며

계약에서 부터 마케팅 프랜차이즈의 허와 실같은 팁들은 놓칠수없는 좋은 정보이다.

 

적합한 매장을 고를때부터 인테리어 이야기 ,현재의 매장모습등을 실어두었다.

개인적으로는 흑백의 색감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삼청동에 위치한 예쁜 매장의 모습을 컬러로 봤으면 더욱 좋았을텐데 라고 생각하였다.

누구나 창업을 꿈꾼다.

여자들에게 적합한,여자들만이 할수있는 멋진 아이템을 잘 선정하여 매장을 잘 가꾸고 있는 모습에

부러움든다.

나도 언젠가는 나의 적성을 찾아 ,꾸준히 오래 할수있는 나만의 가게를 꿈꾸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