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뚝딱 아이주도 유아식 - 엄마는 편하고 아이는 잘 먹는
이상이(루다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20분 뚝딱 아이주도 유아식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10분 뚝딱 아이주도 유아식 책이에요!

지금은 첫째아이는 유아식하고 있고 둘째아이는 이유식 하고 있어서 정말 하루하루가 바쁜거 같아요!

둘째아이가 심지어 아토피까지 있어서 더욱 이유식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보니.. 첫째아이에게 소홀해지더라구요 ㅠㅠㅠ ... 정말 미안해 우리 첫찌...

그래서 이번에 만드는 시간도 짧게 걸리고 먹는 시간도 짧다는 글을 보고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이가 스스로 잘 먹는게 정말 고마운 일!!

아래는 아이 주도로 먹게 되면 좋은 점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어요!

장점이 정말 많아서 기대가 된답니다.

 

 

아래는 아이랑 같이 만들어보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샌드위치 과일꼬치!

만드는 시간도 15분 내외라고 하니 정말 간단하죠??

저희 첫째아이는 특히나 먹는걸 안좋아해서 걱정이였는데.. 티비에서 보니까 아이랑 같이 요리도 하면서 아이가 직접 자기가 먹을 음식을 만들어보는 기회를 줌으로써 더욱 음식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먹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아이랑 한번 만들어봤어요! 재료 준비도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식빵은 집에 웬만하면 있어서 ㅎㅎ

 

 

 

저희 아이는 잼을 안좋아해서 치즈를 대신 사용했어요^^ 과일은 방울토마토, 딸기, 귤, 그리고 파프리카를 아이가 너무나 좋아해서 함께 사용해봤답니다!

제가 아이가 만들 수 있게 준비하는데도 10분도 안걸렸어요^^

아이가 딸기를 정말 많이 사랑해서 딸기를 듬뿍 꽂았네요 ㅎㅎ

동생도 준다고 4개나 만들었어요 ㅎㅎㅎ 아직 못먹으니까 엄마가 대신 먹을게!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더 잘 먹더라구요?ㅎㅎ 종종 꼬치 요리 같이 만들어야겠어요!

 

그리고 아래는 시금치 딸기 샐러드!

시금치를 데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한다는 게 신기했어요!

드레싱도 시판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직접 있는 재료로 사용해서 더욱 건강할거 같더라구요?!

 

 

집에 시금치가 없어서 저는 양상치로 대신해봤어요! 딸기가 듬뿍 들어가서 더욱 상큼해보인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파프리카는 필수~~!

 

그리고 세번째는 터움바햄버그 스테이크에요!

이건 제가 꼭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고기 사러갈 시간이 없어서 스파게티로 대신 만들어봤어요!

다음번에는 꼭 고기 사서 햄버그 스테이크 만들어봐야겠어요^^

만드는 방법도 쉽고 간편하게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조리시간이 25분이라니! 정말 빠른데요?!

사먹는 햄버그 스테이크는 아무래도 몸에 좋진 않을거 같은데 이건 직접 만드는거라 아이에게도 건강하고 좋을거 같아요!

 

 

아래는 제꺼! 아이는 아직 매운걸 못먹어서 크림파스타를 해줬어요!

어른껀 크림파스타에 고춧가루를 첨가해서 매콤하게 만들어봤어요^^

새우 양념도 쉽게 알려주셔서 금방 만들었어요!

 

아래는 아직 만들어보지 못했는데 꼭 만들어보고 싶은 요리! 파프리카 무김치에요!

아직 김치를 매워해서 백김치만 줬는데 이제는 파프리카 무김치도 한번 만들어서 줘봐야겠어요!

만드는 시간도 20분이면 된다니 정말 쉽죠?? 파프리카도 갈아서 색이 넘 이쁜거 같아요!

 

 

그리고 아래도 아이랑 다음번에 만들어보기로 약속한 크림치즈토르티야롤이에요!

이것 또한 15분의 시간이면 만드는데 충분하다고 하니 정말 해볼만 하죠??

놀러가는 소풍 등에 김밥만 싸갈게 아니라 이렇게 한번씩 만들어주면 정말 좋아할거 같더라구요?ㅎㅎㅎ

시금치까지 다져서 들어가서 더욱 영양만점!

 

책에는 정말 다양한 레시피와 함께 소요시간도 다 30분 이내의 요리법을 알려주셨어요!

아이 챙기면서 요리도 해야하는 바쁜 부모님들께 안성맞춤이 아닐까 싶어요^^

저에게도 아이를 케어하면서 요리하는 시간조차 사실 내기 힘들때가 많은데 이 책에 나온 요리들은 30분 이내라서 정말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그동안은 요리하려면 1시간 이상은 기본 소요되었었는데, 어떻게 이 책만 보고 만들면 뚝딱인지 저도 신기해요!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해볼 수 있는 레시피들도 많이 알려주셔서 활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아이도 저와 함께 요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니까 더욱 좋아하고 자기가 만든 요리도 더 잘먹더라구요!

저처럼 아이를 위해 요리를 해주고 싶은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까봐 걱정이신 분들,

그리고 아이가 스스로 아이주도로 밥을 먹을 수 있게 하고 싶은 분들,

아이와 함께 요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

모두 20분 뚝딱 아이주도 유아식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RHK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RHK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20분뚝딱아이주도유아식 #RHK #이상이 #루다맘 #루다맘이상이 #유아식 #자기주도유아식

#이유식 #아이주도 #아이반찬 #레시피 #편식 #밥잘먹는아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