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는 절망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한페이 지음, 하진이 옮김 / 서래Books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연속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베란다 창밖에 서서 하염없이 공허한 눈길로 멍하니 먼 곳을 바라 보았다.

문득 내 뇌리를 스치는 인물이 있었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세계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이다.

뭐든지 생각으로만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 하는 그...

그를 보며 나도 어릴적 부터 꿈꾸어 왔던 것들에 대해 생각을 아니 할 수 없었다.

그러다 며칠 쯤 지나 내 각오들은 차차 흐미해져 갔다.

그러나 꿈꾸는 자는 절망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라는 이 책을 읽고 내 마음 속에 열정은 다시 불꽃처럼 타오르기 시작했다.

수 많은 난관과 좌절감에 빠지는 것이 현실 때문이 아니라 내 마음이 절망 하기 떄문이라고 말하는 이 책..

게다가 말들이 어디선가 들어보고 접해 보았던 말들이 대다수 이다.

초반부 마땅히 새겨 들은 내용이 없다는 생각이 자리 박히기 시작 할 쯤 ...

무언의 말이며 무언의 소통 이라는 말이 내 머리를 강타 했다.

그건 마치 아르키메데스가 원리를 찾아 유레카 라고 외쳤을 때 처럼 말이다.

사실 난 00 해라 , 하지 마라 라는 말이 담긴 조언에 담긴 책들을 실어 하는 편이다.

그렇게 살면 내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라 상대방 이라는 인식이 머리에 박혀 있기 떄문이었다.

그러나 이 책에서 나의 고질적이고 편협한 생각이 잘못 되었다는 것을 느꼈고 ,

책 안에서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읽는 내내 그리고 읽은 후에 흐미해져 갔던 내 아려한 꿈들에 다시 한번 생각하고 실천 의지가

강해 졌다.

또한 너무나 행복 했다.

 

여러분 , 우리 모두 꿈을 꾸며 삽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