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아 떠나는 미래여행 - 미래자서전 쓰기
조영순 지음 / 굿글로벌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사람이 살아가는데 꿈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

우리들은 자라면서 많은 꿈을 꾸지만 그 꿈을 이루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도 그랬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누군가도 그랬으리라 짐작한다. 그래서인지 이 책에 관심이 갔는지도 모른다.

아직 남아있는 나의 소중한 시간들을 위해서 나의 꿈을 찾아주고 싶은 마음으로 말이다.

 

미래자서전이란? 내가 꿈꾸었던 삶을 구체적인 이야기로 써 보는것이라고 한다. 과거와 현재의 내 모습, 꿈을 이룬 미래의 내 모습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무심코 흘려버리는 "미래는 오늘 만들어 진다." 오늘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말고 마음에 새겨 두어야 겠다.

꿈은 그 자체에 의미가 있다. 꿈이 이루어질 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생에 방향성을 제시해 주고 발전적으로 살아가게 하는 것이 꿈의 진정한 의미라 할 수 있다.

덮어두고 잊고 살았던 내 꿈들을 다시금 일으켜 세워서 미래를 만들어 가려면 먼저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무엇을 하면 가장 행복할 것인지, 어떻게 하면 정직하고 행복하게 그 일을 시작하고 이루어 갈 수 있는지 생각하고, 찾아낸 꿈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기록해 보아야겠다.

 

'내 인생 최고의 날은 내가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를 발견한 날이다'... 나에게도 이런 날이 오기를 기대해 본다. ^^

 

책은 우리가 어떤 것을 이루고, 무엇인가가 되는데 가장 유익한 길잡이가 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항상 알고는 있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책 읽기를 더 열심히 해야하는 의미를 부여해 주는 부분이다.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지금 내게 있어 가장 중요한 사람은 누구인지,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등을 더 곰곰히 생각해 보고 목록을 작성해 보는 일부터 시작해야겠다.

상상과 생각으로만 끝내지 말고 문서로 만들어 직접 눈으로 보고 마음속으로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계속해서 나의 미래자서전을 적어 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