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런 학원이 있다면 완전 대박이겠다.'라는 생각을 하는 나는 대한민국 학부모이다.

우리 아이에게도 공부균 선생님이 계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욕심도 가져 보았다.

학창시절 과학은 우리에게... 아니 나에게 너무나 먼 세계였다. 내가 살고 있고 겪고 있는 일상이지만 과학이란 과목은 그저 학습과 시험일 뿐이여서 나의 과학 성적은 엉망이였던 기억뿐이다. 불행중 다행인것은 나의 아들은 과학을 무척 좋아한다는 점이다. 항상 관심있어 하고 이제 3학년이라 처음 과학이라는 과목을 접하고 있는데 재미있어 하고 아직은 다른 과목보다 쉽다고 이야기 해주어서 너무 고맙다.

 

우연히 이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 제목이 나를 끌었다. 왠지 과학에 또 다른 무엇인가가 있을것 같은 호기심을 가지게 하여 이 책을 읽고 싶게 만들었다고나 할까?

읽으면서는 아들에게 강추 해주고픈 책이 되었다.

 

초등학교에서 처음 접하는 과학을 너무 재미있게 표현해 놓았다. 우리가 알고 있는 개본 상식이며 과학의 기초하고 할 수 있는 물질과 액체, 기체, 고체에 대한 설명과 재미난 그림들 까지 너무 마음에 들었다.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동물의 성장과 환경들도 너무 재미나게 표현해 놓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미소도 지어보고 우리 아들이 이 책을 읽고 어떤 반응을 보일지도 궁금하기도 했다.

과학을 어려워 하고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정말 강추 하고픈 책인듯 하다.

 

이 책의 주인공인 호기심 많은 아로를 보면서 한창 커가고 있는 우리 아이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 아이가 자신의 호기심을 플어가며 더 많은 것들을 배우며 알아갈 수 있도록 공부균 같은 선생님이 우리 사회에 많아졌으면 하는 큰 바램을 가져본다.

 

개인적으로 서지원 작가의 또 다른 책들도 꼭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을 읽고 재미있어할 아들의 모습을 상상하니 너무 흐뭇하고 조으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