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그 카페 좋더라 - 끌리는 컨셉, 메뉴, 인테리어, 운영 노하우 창업 매뉴얼 1
바운드 지음, 김정환 옮김, 김동규 감수 / 멘토르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마음만 있다면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글에 왠지 용기가 났지만 카페 운영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모두들 알고 있을 것이다.

뭔가 차별화가 되어야 한다는 심적 부담을 가지고 고민하며 망설이고 있는 나의 숙제이기도 한 카페 운영에 도움을 받고자 이 책에 도움의 손길을 뻗어본다.

경영감각, 책임감, 체력이 밑받침 되어야 한다는 카페 운영의 기본에 맛과 분위기, 서비스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겠다.
꿈과 열정(강한 의지)이 있다면 성공은 곧 자신에게 찾아 온다는 진리를 알려주기도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카페에는 마치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는 은둔형 카페와 음식과 공간의 조화를 이룬 휴식형 카페로 좁은 공간에 적은 비용으로 어린시절의 기억들이 떠오르는 공간으로 만든 '도쿄도 스키나마구'카페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갔었다. 그리고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카페도 있었다.

멋진 작품과 차의 향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갤러리 카페에도 눈길이 갔다. 개인적으로 나의 취향과도 맞는듯 편안하게 느껴졌었다. 장난기 가득한 이색 카페는 사실 눈이 돌아가는것 같기도 했지만 특별히 이런 곳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이색 카페가 성공할 수 있는건 아닐까 싶다.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부터 북카페를 계획하고 있었는데, 이 곳에서도 갤러리&북카페로 작품 전시와 함께 커피, 음식을 즐길 수 있고 책까지 읽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은것 같다.

책에서 소개한 자연을 소재로한 유기농 카페도 요즘에 인기몰이를 할듯 하다. 그리고 왠지 낯익은 이동 카페는 우리들이 흔히 말하는 길카페를 연상케 했다. 적은 비용으로 맛있는 커피를 제공 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처음 콘셉을 정해서 나만의 카페를 구상하는것 부터 시작해서 점포를 찾아 영업허가와 카페 준비까지 자세하게 알려준다. 그리고 카페를 오픈하기 전이나 후에 준비해야 할 것들과 문제해결까지 도와주려고 하는 고마운 가이드북이였다.

어떤 카페를 만들고 싶은지 나만의 꿈을 더 키워봐야 할 것 같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도 잊지 않을 것이다.

먼저 계획을 세워 놓은 것도 있지만 아직 실천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어 조금씩 절충해 가면서 나의 꿈에 한발작씩 서서히 다가가련다. 처음부터 너무 욕심 부리지 않고 차근차근 꿈을 키워가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