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일라잇 - 나의 뱀파이어 연인 트와일라잇 1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변용란 옮김 / 북폴리오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 로맨스 소설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야기 전개나 그들의 사랑이 전해져 오는것 같았다. 사실 아직까지 영화에서 에드워드의 그 강렬한 눈빛이 잊혀지기 전에 이 책을 읽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해본다. 다시 한번 영화를 볼때 느꼈던 그 짜릿함을 맛볼수 있었기 때문이리라.

나에게 '사랑'이라는 주제는 언제나 지루하거나 식상하지 않다. 그래서인지 뻔한 이야기에 뻔한 결말일지라도 나는 진지하고 재미나게 읽거나 보게 된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정말 정말 좋았다. 누구나 상상하지는 않는 영화같은 사랑이야기라 더 그럴지도 모르지만 말이다.

만약 영화를 먼저 보지 않고 이 책을 접했더라면 어땠을까? 라는 질문을 나에게 해보지만 그래도 좋았을것이다. 영화를 보며 책의 이야기와 비교를 하면서 말이다. 이 책을 읽는 동안에도 영화의 장면들과 비교도 해보고 그 상황들을 머리속에 떠올려 보곤 했다.

 

평범한 고등학생인 벨라가 이혼한 엄마의 행복을 바라면서 아빠와 살기위해 습하고 흐린날이 많은 포크스로 전학을 하게된다.

그곳 학교에서 전학한 날 그녀는 벰파이어인 켈렌 형제들을 보게 되는데 그중 막내인 에드워드에게 유독 눈길을 주게된다. 그도 벨라에게 강렬한 눈빛을 보내며 그녀를 탐색하려 했지만 벨라에게 의문과 오해만 남기고 뒷날부터 학교를 결석한다.

그런 상황에서 벨라는 에드워드가 자신을 무척 싫어한다고 생각하며 오해를 풀려고 에드워드가 학교에 나오는 날만을 기다리게 되었고, 어느날 갑작스러운 자동차 사고에서 에드워드는 몸을 던져 그녀를 구해주게 된다. 정말 믿을수 없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는 벨라는 에드워드에게 관심을 더 가지게 된다. 그런 그녀에게 거리를 두며 다가오지 말라고 했지만 벨라는 그가 벰파이어라는것을 알게 되면서도 그를 자꾸만 더 사랑하게 된다.

그리고 다른 벰파이어에게 목숨의 위협을 받는 상황에서 에드워드와 그의 가족들은 벨라를 지키기 위해서 다함께 노력하지만 벨라는 또 다시 목숨이 위태로워 진다.

가족을 사랑하며, 에드워드와 그의 가족을 걱정하는 벨라로서는 자신의 죽음으로 모든것이 마무리 되기를 바란다. 그럴때 사랑하는 사람이 짠~ 나타나서 구해주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의 전개이지 않겠는가... ^^ 벨라는 에드워드와 그의 가족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다.

그들의 대화에서 유치하지만 강하게 느껴지는 사랑의 느낌들이 좋았다. 항상 영원하기를 바라며 목숨이 아깝지 않은 사랑...

 

"또다시 해질녘이야. 또 하루가 끝난 거지. 아무리 완벽한 날이라도 언제나 끝이 나게 되어 있어."

우리 인간의 삶이란 것이 그러하다.

자신이 벰파이어라는 사실과 벨라가 인간이라는 사실로 그들은 여러가지 갈등을 하지만 사랑만은 더 돈독해지는것 같아 흐뭇했다.

그들의 사랑이 과연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 하며 책을 덮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