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중국어 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시리즈
윤유나 지음 / 시사중국어사(시사에듀케이션)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에 본 영웅본색, 천장지구 외 여러 중국영화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그때는 왜 중국어 공부를 할 생각을 못했는지.

언제부터인가 중국어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그때는 나와는 상관없다고 그냥 덤덤히 넘겼는데 지금은 상황이 조금 변해서 중국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아이도 제2 외국어로 중국어를 선택한 상황이고, 신랑 회사에서도 중국과 무역을 하고 있어서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 배워야겠다고 생각했다.

중국어는 온통 한자들이라 보기만 해도 괜히 어렵게 느껴진다.

저자 윤유나의 영상을 보니 생각처럼 어렵지 않을 것 같고, 잘 할 수 있을 거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중국어에도 한글과 같은 자음과 모음처럼 운모와 성모가 있다.

그리고 글자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성조가 있다.

성조는 1성, 2성, 3성, 4성과 경성이 있는데 책만을 보고 발음을 따라하기가 쉽지는 않다.

발음이 같은 성모와 운모지만 성조에 따라서 의미가 완전히 달라지는 말들도 있다.

예제로 알려주는 말씀 좀 물을게요키스 좀 할게요는 뜻이 완전히 다르다.

성조를 지키지 않고 잘못 발음하면 어떤 상황일지 웃음이 나왔다.

중국어는 성조 때문에라도 책으로만 공부할 수 없는 영역이라는 생각이 든다.

꼭 동영상이나 MP3파일을 듣고 공부해야 정확한 중국어 발음이 가능할 것 같다.

 

하루10분으로 개념잡기, 문장말하기, 응용하기, 확인하기로 쉬운 인사말부터 시작해서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화까지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나처럼 초보자도 꾸준히 한다면 기본적인 중국어는 할 수 있을 것 같다.

쓰기노트도 첨부되어 있는데 쓰기까지 가능하려면 기본적인 중국어가 되어야겠지 싶다.

하루 10분을 꾸준히 따라한다면 나도 중국어를 잘 할 수 있을지... 우선은 그냥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