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신똥방똥 똥 퀴즈 생각이 자라나는 두뇌 계발 시리즈 6
미라큘라 지음, 정주연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어린이 방송에서 '신비아파트'를 방영하는 것을 아이와 몇 번 본적이 있었다.

귀신이 나오는 이야기라 무서워서 아이가 보는 것을 자제시켰던 기억이 있는데, 이렇게 책으로 나와서 읽게 되다니 신비아파트의 인기가 높은거라 생각한다.

보편적으로 '똥'이야기는 아이들이 "깔깔깔" 거리며 재밌게 보는 것 같아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신똥방똥 똥퀴즈'도 아이와 함께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았고, 똥과 관련된 지식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았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신똥방똥 똥퀴즈"

 

'1장 구리구리 똥의 비밀'에서는 구리구리한 똥 냄새와 방귀 냄새에 대한 야이기로 시작하면서 똥이 구린 이유와 방귀가 구린 까닭도 알려준다. 똥에 대한 기본상식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우리나라에도 대변은행이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고, 하이힐 만들어진 계기도 알게 되었다. 그런데 정말 사실인지 조금 의문이 들기도 했다.

'2장 뿌직뿌직 최강 동물의 똥'에서는 동물들의 똥 이야기가 실려 있는다.

소는 먹은 양보다 두 배나 많은 똥을 눈다고 하는데 그 이유도 알 수 있다.

똥 냄새가 얼마나 지독하면 귀신도 달아난다고 하는데, 도대체 누구의 똥이 였을까? ㅎㅎㅎ

세상에서 가장 비싼 똥이 있고,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똥도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될 것이다.

'3장 키득키득 별난 똥 이야기'에서는 사실인지 아닌지 똥 밭이 될 뻔한 나라 호주를 구한 쇠똥구리 이야기가 나온다. 그리고 임진왜란때 무기가 부족해 대나무 물총 같은 분포를 만들어 성벽에서 똥을 쏘아 왜군을 무찔렀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또 똥을 약으로 사용했다는 사실도 알려주는데 아마도 아이들은 기겁을 할 것 같다.

똥으로 집도 짓고, 종이도 만들고, 맛있는 커피도 얻을 수 있고, 우주 식량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재밌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나에게도 충격적이였던 오줌으로 할 수 있는 일...

'신똥방똥 똥퀴즈'는 어른인 나에게도 재밌고 새롭고 유익한 도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