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취업을 위한 비밀 레시피 - 국내 외국계 기업부터 해외취업까지
성지우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계 취업에 관심있는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저자인 성지우님이 직접 해외 인턴과 외국계 기업 취업 경험을 자세히 공개했다. 채용 정보를 어디에서 찾는지와 영문 이력서 작성 방법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이다. 이직에 대한 이야기와 연봉 협상까지도 자세히 다뤄서 채용의 마지막에 단계와 다음 회사를 선택할 때에도 두고두고 활용이 가능한 책이라 더욱 자세히 알고 싶어진다.


기억하고 싶은 부분

72쪽

인턴 면접이 끝난 후 면접관은 저에게 계약직 포지션에 관심이 있는지 물어보았고, 곧바로 지원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당일에 2차 면접이 진행되었고 바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서는 바로 투입이 가능한 인력이 필요했고, 저는 실무 경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필요했기에 서로에게 윈-윈이었습니다. 만약 처음 지원한 마케팅 직무를 고집했다면, 아마 저는 커리어를 시작하기까지 시간이 더 걸렸을 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신입 지원자들이 경력이 없다는 이유나 계약직 고용 형태에 대한 편견 때문에 도전조차 시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기회가 열려 있는 데도 불구하고, 단순히 정보박 부족하여 시도조차 않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 내가 잘 아는 건 아니지만 정말 공감되는 부분이다. 주위에서 동생들이 자기가 꼭 일하고 싶은 분야만 고집하거나 기업만 노리다 오랜 시간을 기다리는 경우를 많이 봤다. 물론 나름대로 계획이 있겠지만 생각하지 않던 분야의 일이나 직무, 업무 형태라도 일단 일을 해보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일을 통해 누구를 만나고 내가 어떤 일을 잘 하고 못 하는지 경험을 해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현재 가르치는 성인 학습자가 해외 이직을 위해 영어 인터뷰를 준비하고 있는데 그 분께 이 책을 드릴 거다. 꼭 잘 사용해서 내년에는 원하는 나라에서 일하길 바란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를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