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다리가 일곱 개인 거미 나린글 그림동화
미카엘 라지 지음, 나린글 편집부 옮김 / 나린글(도서출판)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밤마다 책 읽어주는 엄마, 골드유부 입니다.


저는 우리 꿀이가 '자기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어떨 때 행복한지? 뭘 좋아하고? 뭘할 때 기분이 좋은지? 알게되길 바래요.

 [프랭크, 다리가 일곱개인 거미]가 그걸 찾게 도와주는 책이 아닐까 싶어요

8개의 다리가 있어야 하는 거미,
근데 다리가 일곱개밖에 없대요.

오잉?? 심각한 상황이 아닐까

프랭크는 원래 굉장히 활발하고 장난기 많은
다리8개 거미였어요

근데 어느날, 다리가 하나 없어졌대요.

어디갔을까나?

프랭크는 다리를 찾아 헤맸지만
찾을 수 없었어요

그러면서 생각을 해봐요.
다리가 7개밖에 없으면 거미가 아니걸까?

여전히 폴짝폴짝 뛰어다닐 수 있고
총총총총 걸을수도 있고,
거미줄도 칠 수 있고!

프랭크는 일곱개 다리밖에 없는 나 자신을 인정하게 됩니다

이야기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무엇인가요?"란 질문이 나옵니다.

그 자랑거리가 없어진다면,
나는 다른 사람이 되는건지?
가족이나 친구들이 덜 사랑하게 되는건지? 물어보게 되네요.

                              

책을 읽고,
아이에게 질문과 답을 하며 아이의 마음을 알수 있었어요.
다리가 하나 없어져도 자신을 인정하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프랭크처럼,
우리 꿀이도 그렇게 단단하게 살아갔음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