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평을 쓸 책은 와다 히데키의 <이렇게 하니 운이 밀려들기 시작했습니다> 라는 책이다. 출판사는 센시오이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운이 밀려들까?’ 이런 생각에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된 책이다. 나는 운이라는 것은 불확실성 하다고 생각한다. 운이라는 것은 하늘에 맡기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왔는데, 이 책은 그 운을 끌어당기는 19가지 법칙을 소개하고 있으니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다.

작가 와다 히데키는 정신과 의사로 도쿄대학교 의학부를 졸업하셨다고 한다. 이 책 말고도 <나는 그렇게 살지 않기로 했습니다>, <오늘도 사소한 일에 화를 냈습니다>, <감정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 연습> 등 많은 책을 집필하셨다.

작가님은 운이 좋은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두 가지 특징이 있다고 말한다. 첫번째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고, 두번째는 적절한 타이밍을 선택하는 것이다. 방향과 타이밍의 조합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행운을 잡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앞으로의 목표부터 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일이 잘되었을 때도 거기에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에는 이것도 도전해 봐야지.’라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한다. 또 결과 내는 것보다 바로 움직이는 행동력, 실행력에 대한 태도도 강조한다.

세계적인 정신과 의사 칼 융이 “무의식이 정하는 삶의 방향이 운명이다.”라고 말했다. 작가님은 ‘운명’이란 인간이 가진 무의식적인 사고 패턴을 의미하기 때문에 내가 하는 생각, 말, 행동 등이 다시 나에게 돌아 온다고 말한다. 우리의
삶은 의식적이건 무의식적이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게 되고, 꿈꾸는 대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이 부분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이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게 되고, 꿈꾸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 앞으로 더욱더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야겠다고 다짐했다.


“ 그것은 행운이며, 그렇기 때문에 모든 것이 불행한 인생이라는 것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게 마음을 다잡으면 자신의 과거에 대해 다르게 생각할 수 있다. 과거 그 자체는 바뀌지 않지만,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바뀔 수 있다. 누구의 인생에도 행복은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정확히 말하자면 운이 좋아지는 사고방식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을 읽고나니 나에게 긍정의 기운이 밀려왔다. 아무래도 작가님이 정신과 의사인만큼 마음가짐, 태도, 사고방식에 대해 섬세하게 파악하고 계시는 것 같았다. 내 생각이 부정적으로 치우치게 되거나, 마음이 힘들 때 또 다시 찾고싶어지는 책이다. 강추하는 책이니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