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상식 - 내 주머니를 지키고, 삶의 등급을 높이는 최소한의 경제상식 떠먹여드림, 전면개정판 ㅣ 모르면 호구 되는 상식 시리즈
이현우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경제상식에 대해서는 내가 현재 알고 있는 지식들이 현시대 흐름을 반영하는 지식인지, 내가 모르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을 항상 가지게 되는거 같다.
그래서 항상 뉴스를 챙겨보고 세계적 이슈들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다.
이번에 이현우 저자님의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상식> 전면 개정판이 나왔다는 소식에 어떤 부분이 개정되었는지 혹은 경제상식에서 내가 모르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현재 금융경제의 흐름은 어떤지 등등 경제상식을 알고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다.
가끔 저자님의 유튜브를 보다보면 어려운 개념들을 참 쉽게 설명하신다고 생각했었는데 책 역시 경제라는 큰 기초 개념부터 투자, 기업활동, 신기술 트렌드까지 알면 도움이 많이 되는 경제상식들을 이해하기 쉽게 써주셨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미국은 금리를 더이상 올리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인하할 기미가 보이지도 않는다. 미국의 금리가 인상되니 미국과의 금리차를 극복하지 못하는 우리나라 경제는 정체상태이다. 뉴스에서는 미국이 언제 금리를 인하할 것인지가 초미의 관심사이다. 나 역시 미국이 금리를 인하해야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과 주식 시장이 활발해질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근데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상식> 첫번째 챕터에서 저자는 언제까지 금리 인하만 바라볼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고금리 상태를 받아들이고 그에 맞는 투자를 해야하는게 맞는게 아닌가하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너무 미디어에서 나오는 뉴스와 정보를 그냥 받아들이기만 했던건 아니었나 하는 반성을 하게 됐다.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상식> 책은 복잡하지 않게 깔끔하게 살면서 꼭 알아야 하는 경제개념들로 꽉 채워놓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은 아는만큼 보이는 법인데 이 책 한권을 다 읽으면 뉴스가 더 재미있었지고 미디어에서 나오는 뉴스를 단순히 시청하는 것이 아닌 나의 경제상식을 가지고 제대로 알 수 있게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다.
최소한의 경제상식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상식>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