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놓지 마 과학! 5 - 정신이 태양계에 정신 놓다 ㅣ 놓지 마 과학! 5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개정판 놓지마 과학! 시리즈가 새로 나왔다.
원래 인기 웹툰이었던 놓지마 시리즈가 <놓지마 과학>이라는 학습만화로 나와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초등교과과정과 연계해서 체계적인 내용을 더해서 개정판으로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워낙에 학습만화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는 개정되기전 <놓지마 과학>도 읽어봤었는데 개정됐다는 소식에 다시 놓지마 과학 시리즈를 손에 잡기 시작했다.
이번에 새로 나온 개정판 놓지마 과학! 5번째는 <정신이 태양계에 정신 놓다> 이다.
아이가 초등입학전부터 과학동화책을 읽을 때부터 태양계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놓지마 과학 _ 정신이 태양계에 정신 놓다를 다시 읽으면서 이전에 읽었던 태양계 내용들이 다 기억이 났는데 예전에 읽던 책들을 다시 찾아보고 질문하기 시작했다.
웹툰만 보다 학습만화로 정신이를 만나면 정신이가 참 똑똑해서 좀 당황스럽긴 하지만 놓지마 과학은 확실하게 학습적인 부분을 많이 신경썼다는게 느껴지도록 초등학교 교과연계 부분이나 내용에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났다.
저자는 과학은 궁금증에서 출발한다고 한다. 일상생활에서 갖는 의문과 그에 대한 의문해결이 학습의 시작이 된다는 것이다.
놓지마 과학책에 함께 들어있는 학습카드는 아이들에게 그런 궁금점과 문제해결의 시작이 되는 부분이 될 수 있도록 충분한 동기부여를 해주는거 같다.
지구의 둘레 길이는?
세계에서 가장 더운 곳은?
남극과 북극 중 더 추운 곳은?
우리에서 소리가 들릴까?
해가 서쪽에서 뜨는 행성은?
이렇게 함께 들어있던 학습카드로 우리에게 질문을 하고 본인이 답을 하면서 새로운 정보를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한거 같았다.
아이는 책이 도착하자마자 진짜 신나게 책을 읽고 기존에 있던 놓지마 과학 학습만화를 꺼내들었다.
놓지마 과학!5 편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교과연계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어서 아이가 오래도록 잡고 있어도 걱정되지 않는, 정말 아이에게 도움되는 학습만화인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