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알못 엄마도 쉽게 따라하는 애플쌤의 엄마표 영어독서 - 아이와 함께하는 엄마표 영어독서법
노유림(애플쌤) 지음 / 시대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책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크길 바라며, 누워있는 아가시절부터 책을 읽어주었다.
다행히 아이는 지금까지도 책을 좋아해서 일상생활 중에도 종종 읽고 잠자리 독서를 통해 매일 책읽기를 빼놓지 않고 있다. 한글책은 다양한 책들을 곧 잘 읽어주는데, 영어책 읽어주는건 여전히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 하루 한 권이라도 영어책을 읽어주고 싶어 아이가 책읽기를 제일 반겨하는 잠자리독서 때 영어 책 한 권 읽기를 몇 번이나 시도했었다. 하지만 읽어주는 내가 어색해서 얼마 하지 못하고 금새 그만두게 되었다.
아이가 다니고 있는 영어유치원에서도 영어를 체득하기 위해서는 리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익히 중요하다고 들어온 영어책읽기를 잘 해보고 싶지만, 너무나 어렵게만 느껴진다. 영어책 읽어주어 한글책 보듯이 습관을 들여주고 영어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기를 희망하며, 이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의 영어독서의 중요성은 책 읽는 내내 강조되고 있다. 아이의 영어실력은 영어책읽기에서 나온다도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이 책을 보면서 아이의 영어독서의 성장단계를 알 수 있어, 아이와 영어독서를 하면 어떤 단계로 이끌어줘야하는지 머릿속에 틀이 잡힐 수 있었다. 책에서 추천하는 방법으로 아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을 찾아 영어독서를 조금씩 시작해서, 저자의 아이들처럼 영어책읽기가 일상생활에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