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합격하는 거꾸로 공부법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은 요령이 필요함을 느끼지만, 시험을 대비하며 공부했던 기억이 벌써 기억 저편 일처럼 느껴지면서 시험공부 방법에 대한 책을 읽고 싶었다. 그렇게 선택한 <거꾸로 공부법>. 저자가 이룬 다수의 시험 성공법이 궁금했다. 무작정 시험 준비를 하기보다, 저자의 노하우를 배워 시험에 적용한다면 시간효율과 성공 확률을 높여 빠른 합격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나무를 베기 위한 도끼 날 갈기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처럼 방법 습득에 투자하여 성과를 내는 것이 좋다는 것을 깨닫고 나니 시험을 위한 공부법에도 관심이 생겼다.

각종 고시공부에 도전한 적은 없지만, 책에서 소개하는 공무원 시험, 자격증 시험 등 공부법에 대해 저자의 공부법이 궁금했다.

책을 읽고 나니 객관식 시험과 주관식 시험의 공부법이 이렇게나 차이가 나는데, 똑같이 공부했던 지난날의 내가 떠올라 안타까웠다. 확실히 저자가 책에서 소개하는, 시험에 맞는 공부법으로 공부하는 것이 필요함을 느꼈다. 객관식, 주관식 시험에 맞는 공부를 통해 효율을 늘리고 합격의 길로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부분이었다.

책에 나온 시험 중 공무원 시험을 제외하고 자격증 시험에 대해 개략적인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소개된 자격증 시험으로는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관세사, 공인노무사, 세무사, 변리사, 보험계리사, 변호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손해사정사이다.

이러한 전문적인 자격증 시험은 개략적인 설명과 더불어 각 시험의 특성상 어떻게 공부하면 좋은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 읽으면 참 좋을 파트인 것 같다. 나 역시 생각보다 많은 전문자격시험이 이수해야 하는 과목이 있을 줄 알았는데, 특별한 시험 자격요건이 없는 것을 알고 놀랐다.

뜻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 많아, 나도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저자는 시험 합격 전문가라고 해도 좋을 만큼의 합격 노하우가 있다. 이 책은 그 노하우를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실히 풀어놓았다. 시험을 준비한다면, 시작하기 전에 어떻게 공부하는 게 좋을지 저자의 노하우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구축하여 시험공부에 임한다면 더욱 빠르게 목표하는 합격에 도달할 거라 생각한다. 나도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책을 한 번 더 읽으면서 공부 계획을 세워 공부 효율을 높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