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생활 영어 Step by Step - 가장 알기 쉽게 배우는 초등 영어 Step by Step Book 5
방정인 지음 / 반석출판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석출판사의 step by step 시리즈 생활영어 5권을 만나보았어요.

스텝 바이 스텝 초등 영어 시리즈는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1,2권은 이지영어

3,4권은 기본영어

그리고 5,6권은 생활영어 입니다.

우리 둘째는 4학년인데 생활영어는 4학년부터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영어는 아이들마다 수준이 천차만별이니 자녀의 영어 실력에 맞추어 교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목차를 보면 초등학생의 하루 일과를 내용으로 25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각 과별 내용은 대화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롤플레이 하면서 공부하면 좋을 듯 합니다.

한 번 대화를 주고 받은 후 역할을 바꿔서 해 보는 식으로 말이죠.



다음 페이지에는 그림을 보면서 방금 했던 대화를 이제 말로 해 보고 영작을 해보도록 되어 있어요.
쓰는 곳이 여백으로만 되어 있는데 4선지를 제공했으면 조금 더 쓰기가 쉽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생활영어를 습득하는 게 주 목표인 교재인 만큼 아직 학년이 낮다면 쓰기는 생략해도 될 것 같기도 합니다.

그 다음 패턴 연습으로 넘어가서 다시 한 번 배웠던 패턴을 복습해보고요, 이 때 응용문장 연습도 가능하겠어요.
아래쪽에는 영어의 산책 코너가 있어서 문법이나 관용 표현 등의 심화 학습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문형 연습을 통해 앞서 배운 표현들을 응용해서 말하고 복습해보는 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다시 상기해보며 한 과의 공부를 마칩니다.
매일 한 과씩 공부한다 해도 30분 내외의 짧은 시간이면 마칠 수 있으니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서 생활영어를 마스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에서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남기는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