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멍꽁멍 그림수학 3 - 짜장면이 100원이라고? 꽁멍꽁멍 그림수학 3
장경아 지음, 김종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꽁멍꽁멍 그림수학 3. 짜장면이 100원이라고?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수학의 세계
수학은 늘 우리 일상생활 속 가까이에 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이 수학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 흥미롭고 아이들이 어렵게만 느껴지던 수학이 조금 더 흥미롭게 느껴질 것 같다.

딸기 케이크를 먹는 게 제일 좋아하는 똑똑한 탐정이 되고 싶은 꽁멍이와 시도 때도 없이 엉뚱한 질문을 하는 통통이와 함께 수학의 세계로 빠져보자.

“꽁멍꽁멍 그림수학 3. 짜장면이 100원이라고?”편에서는 좋아하는 음식, 나와 가족, 옷과 무늬, 좋아하는 운동이라는 네 가지 주제로 나누어 일상 속의 수학을 살펴본다.

짜장면이 한 그릇에 100원? 아이스크림은 많이 살수록 이득일까? 미국 햄버거가 우리나라보다 비쌀까? 매일 옷을 다르게 입으려면 옷이 얼마나 필요할까? 등등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이 궁금해할 이야기들로 가득 차있다.
나도 개띠 할래!’를 보자마자 아이와 웃음이 터져버렸다. 아이가 어렸을 때 자기는 ‘토끼띠’를 하고 싶다고 고집을 부렸던 에피소드가 생각이 났다.
‘삼촌과 사촌은 나와 어떤 사이일까?’를 보면서 촌수를 아이에게 알려주는 건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렇게 책 속에 나오는 것처럼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다. 아이와 보면서 다시 한번 이야기 나눌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나에게 문득문득 했던 질문들이 많아서 읽으면서 내내 웃음이 났다. 이때 말문이 턱 막힐 때도 있고 어떻게 하면 알기 쉽게 알려주지 하면서 고민했던 기억이 났다. 아이와 읽으면서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만화로 재미있게, 그림으로 한눈에, 용어의 개념도 함께 알려주고, 대화형 설명으로 쉽게, 그리고 퀴즈로 다시 한번 담기!
통통이의 궁금증과 호기심, 꽁멍이 추리와 탐구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저절로 궁금증이 해소되고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수학과 친해질 것 같다.

꽁멍이나 통통이처럼 여러분도 생활 속에서 엉뚱한 질문을 많이 해보길 바랄게요.
당연하다고 여겼던 것들도 ‘왜?’ 또는 ‘꼭 그래야만 해?’라는 생각으로 다시 보면, 몰랐던 신기한 보물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 ‘머리말’ 중에서

우리도 꽁멍꽁멍 그림수학읽으며 보물찾기 하러 떠나봅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꽁멍꽁멍그림수학 #꽁멍꽁멍그림수학3 #짜장면이100원이라고 #와이즈만북스 #글장경아 #그림김종채 #초등수학 #초등도서 #아동도서 #수학도서 #신간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