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1
알폰스 봐이넴 지음, 임유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학창시절 내게 수학은 흥미를 일으키는 과목이었다. 그러나 아기 둘을 키우다보니 모든 시간을 아기들에게만 신경을 쓰고 내 자신을 돌아볼 틈이 없다. 그런 내게 이 책은 얼마나 나에게 수에 대한 도전의식을 갖게 만들까 하는 생각을 했다.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내가 보기위해 선택한 책. 책은 손에 가지고 다니기 쉽게 작은 책자이다. 하지만 그런 선택권이 내겐 없다. 그래서 아이들 자는 틈틈이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구성은 1. 숫자놀이 2.설계-놀이 3. 스토쿠와 카쿠로 4. 여러분도 엔지니어가 될 수 있습니다. 5. 상인들의 산술 6. 문장으로 추론하기로 되어있다.

숫자놀이 첫장부터 막막하다. 해답을 보고서 풀어 가는데도 확신이 서지 않는다. 그래서 잠시 책을 덮어두었다. 수의 규칙을 풀어가는 문제들. 다시 책을 펼치고 도전했다. 하나씩 문제가 풀어지면서 조금은 자신감이 생겼다.

이 책은 굳이 나처럼 첫장부터 들추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을 풀어가며 자신감을 얻은 후 다른 장에 도전해도 된다. 그래도 내게는 어려웠던 책. 학부모인 부모들이 아이들의 학습에 신경을 쓰고 공부하듯이 나도 점차 내 아이들을 위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