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붙잡고 읽으면 어느새 회계머리 - ‘뼛속까지 문과생’도 즉시 활용 가능한 재무제표 사용설명서
김한수 지음 / 쏭북스 / 2021년 3월
평점 :

‘붙잡고 읽으면 어느새 회계머리’ 숫자를 모르면 소중한 것들을 지켜낼 수 있다
이 책은 회계를 모르는 초보자들도 딱딱한 회계원리 책이 아니더라도 읽으며 쉽게 회계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그런 책이다.
책을 읽고 핵심 쏙쏙, 한 반더! key point으로 요약된 부분을 보면 쉽게 회계의 중심을 잡을 수 있다.
많은 회계 입문서를 보았지만 잘 정리되어 있는 책들은 손꼽을 정도지만 이 책은 정말 쉽고 읽을수록 회계를 어렵다고 느끼지 않게 한다.
여러 기업의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기업의 실무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와 회계지식을 활용해 회사의 자산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게 하는 마법같은 책이다.
회계학과를 나오지 않아도 숫자를 어렵게 느껴도 읽어보길 권한다.
계정과목부터 어려운 재무분석까지 어느 순간 초보를 넘어 전문가로서 회계머리를 가지게 될 것이다.
지분법 평가, 기타포괄손익누계액 이런 어려운 용어들이 어렵지 않게 느낄 때 이 책의 진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국제회계기준이 생겨난 이후 회계는 더 어려워진듯 느껴진다. 하지만 기업에서 꼭 필요한 분야이고 여러분이 꼭 학습해야 기업의 미래와 내일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