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 - 초연결 시대의 설득전략은 무엇이 달라야 하는가
이동훈.김세환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1년 1월
평점 :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 이도서는 초연결 시대의 불확실성 속에서 우리에게 마케터로서의 나아갈 방향을 알려주고 있다.
초연결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더 많이’ ‘더 자주’ ‘더 빨리’ 가 마케팅의 정석처럼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많은 한계와 오류가 있다. 이 책은 많은 통계와 자료들을 예시로 신뢰도 높은 분석으로 이런 세상의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앞으로의 이너프 커뮤니케이션의 답을 제시하고 있다.
커뮤티케이션의 변화 영향이 이전과 어떻게 다르게 작동하는지 세대별로 어떻게 소비문화와 광고방향의 변화를 가져가야하는지 또한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또한 개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서부터 본질에 이르기까지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인간 본질에서 다시 생각해보는 자세를 강조하고 있다.
이너프 커뮤니케이션 5원칙을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찾고 데이터의 활용과 디지털 플랫폼 활용 커뮤니케이션으로 불확싱의 시대를 지나고 있는 현대사회에 누가 승자가 될지
이 책을 읽으며 찾아보면 지금까지의 기업에서 벗어사 초연결이라는 흐름 속에서 방향을 찾아가는 이정표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인문학, 정치학, 경제학 등 다양한 학문을 인용해 다양하고 쉽게 독자들이 마케팅의 변화에 대응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잡아가야 성공된 효과를 창출하는지 마케터로서 꼭 읽어야할 도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