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수만 사카르 지음, 이경아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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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여기서 말하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는 무엇일까?

고객 니즈를 알면 기업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파괴적 혁신을 주도하는 방법과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도서이다.

‘월마트는 아마존 때문에 실패한 것이 아니다‘ 그 이유는 바로 고객 니즈에서 찾을 수 있다. 기업은 실패 후 얼마나 빨리 재기할 수 있을까? 애플의 사례를 통해 고객 중심의 전략을 배우수도 있다.

고객 접근방식 및 서비스 향상을 어떻게 해야하고 기존 고객을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도 나타나고 있다.

단순한 물품 판매가 아닌 고객 니즈를 해결해 나가는 기업의 방식을 많은 기업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에게의 접근법을 담고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해 볼만하다.

지속적인 품질 개선의 사례로 유통시장 등의 기업이 어떻게 공급망을 가져가고 제조공정을 이끌어 가는지도 중요한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변화하는 방식을 통해 기업의 성공으로의 길을 보여준다.

이제 고객니즈가 기업의 미래로 다가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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