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아틀리에 수채색연필
스기하라 미유키 지음, 김정명 옮김 / 소울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그림을 그릴때면 매번 엄마~! 그림을 이쁘게 그려줘야해..”하고 말을 하네요. 그림 솜씨가 없는 제가 아이들에게 그려줄 수 있는 것이 한정되어있어 그림을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러나, 저의 발전을 위해 투자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더라구요.. 그러던 중 만나게 된 책이 바로 나만의 아틀리에 수채색연필이었답니다.

집에 도착한 나만의 아틀리에 수채색연필을 보고 파스텔톤의 책표지를 보면서 그림이 너무 이쁘고 색깔도 수채화 물감을 색칠한 것 같아 너무 맘에 들었답니다. 나만의 아틀리에 수채색연필 책을 보면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매 쪽마다 어떻게 그림을 그려야하는지를 그림과 글로 설명하고 있어서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초보자도 책에 나온대로 따라 그리다 보면 나만의 멋지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보자를 위한 책이라서 그런지 첫장에는 수채색연필의 특징과 종류, 수채색연필의 다양하 기법으로 어떻게 표현되는지, 수채색연필의 다양한 기법이 어떤 방법으로 그려야 나타나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림을 그릴 때 필요한 도구 색연필, 팔레트, 지우개, 연고무, 물붓의 사용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었답니다. 또한, 이 책의 사용방법을 간략하게 제시해 주고 있어서

다음 단계는 레슨 전에 체크해야 할 부분이 나오는데, 수채색연필을 사용할 때 실수로 잘못했을 때,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를 사진과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수채색연필을 가지고 그림을 그릴 때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네요. 또한, 색연필을 잡는 벙법도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색연필 사용이 처음인 사람도 색연필을 쉽게 다룰 수 있어서 제겐 너무나 좋은 미술책이네요.

 본격적으로 색연필을 가지고 그림을 그려보았답니다. 색연필그리기에 가장 기초가 되는 다양한 선그리기를 해보았네요. 연필을 세워서 그리기를 해보고 집듯이 그리기, 연필을 눕혀서 그려보기를 해보았네요..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라서 하나씩 하나씩 차근 차근 연습해 보았답니다. 각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 그림 그리는 방법도 글로 설명하고 있어서 쉽게 그릴 수 있었답니다.

색연필을 가지고 다양한 선을 그려보고 푹신푹신한 병아리를 그려보았답니다.. 엄마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고 우와~! 엄마도 그림 잘 그린다.. 나도 하고 싶다.”하면서 아이들도 그림그리게 흥미를 보였답니다.

 

작은 일러스트도 그려보았답니다.. 나무를 그리고, 잎도 그려넣고, 새도 그려주었답니다. 그리고, 색연필을 가지고 살살 색칠해주고 손으로 문질러 무성한 나무를 표현해 보았답니다.

 

수채색연필로 그림을 그리고, 물을 칠해 그림을 표현해 보았답니다. 쉬운 것부터 그려보았답니다. 컵과 하트, 꽃을 그려보았답니다.. 처음이라서 좀 미흡한 점이 많이 있지만, 색연필로 하고 물로 표현해주는 것이 너무 재미있네요.. 계속 연습하다 보면 미흡한 점을 고쳐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