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 씨, 출근하세요?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어린이책 작가 모임(더작가) 지음 / 사계절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비정규직, 내 가까운 주변에서는 볼수 없기에 남의 일 같기만 했던 이야기들..이 책에 등장하는 이웃들은 여러 분야에  종사하는 비정규직들이다. 간병인, 학습지 교사, 시간 강사, 마트 노동자, 택배 기사, 방송 작가, 대학 조교, 환경미화원, 기간제 교사 등 열심히 일은 하고 있지만 언제 일을 그만두어야할지 모르는 시한부 같은 삶을 살아간다. 만화, 일기, 이야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비정규직이라는 사회의 일부분을 소개하고 있어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는 여러 작가들의 모여 다양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다양한 글과 그림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책의 맨 마지막 전국불안정노동철폐연대 간사의 글에는 책에서 다루고 있던 비정규직의 보다 구체적인 현실에서의 모습과 사람들이 그들에게 갖는 편견을 버리고 그들의 권리를 찾도록 응원을 바라는 글이 덧붙여있다. 지금 우리의 아이들의 부모님들 중에도 비정규직이라는 위치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른다. 부모님들이 안정을 찾고 그들의 권리는 찾는 날 우리의 아이들도 여름이와 같은 상황이 오지 않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