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탑곰의 비밀 노트
탑곰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의 어느 아파트를 사야 할까요?” 이 책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하기 위해 쓰여진 책이라고 한다. 부동산 입지분석 전문가인 탑곰님이 쓴 책으로 현재 (2021.2) 기준 가장 최신의 정보들로 채워져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주거공간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것도 부동산 관련 부분일 것이다. 특히나 서울 아파트는 언제나 가장 주된 관심 부분이 된다. 또한 요즘 유달리 많이 볼 수 있는 뉴스 중에 하나도 바로 부동산 관련 정책들이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생각할 것이다. “그래서 어디를 사야하는 건데??” 주거 공간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인프라에 메리트와 또 앞으로의 가치 등 상당히 많은 부분들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고민들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책이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가 될 것 같다. 부동산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잘 모르더라도 책 내용 자체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여있기 때문에 책을 읽는데에는 어려움이 없다. 우선 서울 아파트에 대한 이야기로 부동산에 대한 예열을 했다면 두 번째 파트부터 어디를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게 된다. 특히 세분화된 자산별 투자방법과 지역에 대한 부분들은 자신의 여력 안에서의 투자에 대한 목표를 명확하게 잡을 수 있게도하고 무엇을 봐야하는지에 대한 것들이 세울수 있게 한다. 또 이런 아파트,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는 선택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 입지를 보아야할 지 호재를 보아야할지부터 해서 신축과 재건축, 구축 등 다양한 선택지 속 장점과 단점을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파트에서는 이지 서울 각 지역구별로 장점 포인트부터 시작해서 추천하는 아파트까지 모두 쓰여있기 때문에 원하는 곳이 있다면 그 곳에 대한 정보들을 조금 얻어가는 것도 부동산에 대해서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정말 이렇게 다 쓰여있다고 생각될 정도로 쓰여있었고 이 부분에 있어서 처음 접하는 부분들에게는 튼튼한 뼈대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다. 

서울 아파트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펼쳐서 알아보기를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