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웹 컬러 감각 트레이닝 북
박명환.신수정 지음 / 길벗 / 2002년 5월
평점 :
절판
앞에서 많은 사람들이 말한것처럼 이책은 웹디자인의 필독서인 것 같다.나도 마이리뷰를 읽고나서 큰 서점에서 많은 책들을 비교해보고 난후 이책을 주문해서 읽었는데 여러 책중에서 가장 괜찮은 것 같기는 하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점들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1.이책은 말그대로 'traing' 북이다. 웹디자인을 하려고 색상환이나 3배색등의 모임들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적당하지 않다. 색상환이나 3배색등이나 실제 제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들은 다른 책들에 비해 부족하다. (나도 이책을 사고나서 후회한 점이다. 실제 홈페이지 제작중이었기 때문에 traing과 색상조합을 모두 얻으려 했던 나로서는 큰 책방에서 다른 책들의 번호들을 배껴와야만 했다...)
2.다른 책들도 예시로 보여주고 있는 홈페이지예들이 빈약하다. 아무래도 책 두께자체가 얇은데다가 앞부분에 색상학에 대해 보다 자세한 설명들을 해서 그러하 지도 모르겠지만 카피할 만한 사이트소개가 빈약하므로 나는 이역시 다른 책에서 사이트들을 배껴왔었다.
물론 이러한 주의점들이 이책의 진가를 떨어뜨리는 것은 아니다. 다만 앞의 리뷰들이 이 책을 너무 좋게 평하기 때문에 나처럼 환상을 가지고 책을 주문하는 사람이 없기를 바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