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오브 홈페이지 노하우
강창래 지음 / 넥서스BOOKS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이책은 제목 그대로 홈페이지의 노하우를 가르쳐준다.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나 웹언어들이 제법 눈에 익은 사람들이나 '할수 있다.'나 '따라하기'등의 초보자용 책들을 뗀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시험삼아 만들어보고 느끼는 부족함을 채워 줄 수 있는 책이다.

처음에 이책을 폈을 때는 열악한 편집(영진이나 길벗의 책들에 비해 엄청나게 글이 많은데다가 글씨가 작기까지해서 가독성이 많이 떨어진다.)이나 특이한 구성(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들을 순서대로 나열하는 '맛배기식'의 배열) 때문에 책을 보는것에 대해 많이 망설였지만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글들을 읽으니 내가 홈페이지를 만들 때 느꼈던 어려움(예컨대 드림위버로 웹페이지를 코딩할 때 테이블이나 정렬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던가 등)을 해결할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어떤 부분들은 무릎을 딱 치면서 '옳거니'하는 탄성이 나오기도 했다.)

물론 이책은 분명히 말하지만 초심자에게는 적당하지 않은 책이다.(연장쓰는 법도 모르는 사람이 어떻게 노하우를 전수받겠는가?) 그리고 책이 나온지가 오래되서 최신의 경향을 반영하지 못한 것도 사실이다.(드림위버나 플래시 MX가 나왔는데 이책은 드림위버 5로 설명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점을 반영한다하더라도 이책은 범람하는 조잡한 홈페이지책들중에서 내용으로 승부를 보는 아주 매력적인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이책의 개정판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