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하게 수학 다잡기 10-가.나 - 2009년 수능 대비
이성철 지음 / 지상사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어느덧 나는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2년이나 되었다. 고등학교에서 이과생이었던 나는 수학을 특히나 좋아했다. 그런데 한때 방황하여 공부에 소홀해져서... 내가 평소에 받았던 점수와 혹은 그 이상의 점수를 수능에서 얻지 못했다. 그래서 원하는 대학교를 가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지금은 어느정도 만족하며 살고 있다. 수학... 초등학교때부터 좋아하고 잘했었는데~ ㅎ 과학고 시험도 봤었으니깐... ㅎ 내가 수학교육과는 아니지만, 내 동생이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이고, 그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학에 아직도 관심이 많다. 동생을 위해서 서평단을 신청한 이 책! 그런데 안타깝게도 출판사측에 주소를 넘기는 과정에서 주소를 잘못 적었었나보다; 출판사로 반송이 되었다니... 그래도 좀 늦게라도 내 품에 이 책이 오게 되어 다행이었다^^

이 책은 수학의 정석 같은 단순한 개념서가 아니었다. 각 단원별로 중요하다거나 사람들이 잘 틀리는 문제들을 다루고 있었다. 정말 쉬운문제들에서부터 어려운 문제들을 다루는 그런 책이 아니었지만, 꼭 필요한 것들을 알짜배기 식으로 모아놓은 책이었다. 여백이 많이 있어서 직접 책에 풀어볼 수도 있고, 또 빡빡하지 않아서 부담이 덜 되는 것 같았다.

책의 구성은 'section 1 집합, section 2 명제, section 3 연산, section 4 무리수, section 5 복소수, section 6 유리식, section 7 정수, section 8 나머지 정리와 인수정리, 조립제법, section 9 부등식, section 10 평균과 분산, section 11 도형의 방정식, section 12 근의 분리, section 13 부등식의 영역과 최대, 최소, section 14 함수의 합성을 통한 그래프의 변화, section 15 역함수의 정의를 이용한 그래프, section 16 삼각함수'로, 무려 16부분으로 나눠진다. 고등학교 1학년 전과정에서 다루는 내용이 이 책 한 권에 종합되어 있으니, 어찌보면 그리 많은 것도 아닌것 같지만... ㅎ 그러고보면 정말 수능에 직접적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10-가,나 는 수능 수리영역의 기본바탕이 되는 그런 과목들인 것 같다. 그래서 하나라도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안타깝게도 책이 늦게 도착하여 동생은 이 책으로 중간고사 준비를 못했다.ㅠ 하지만 중간고사가 끝나고 나면, 이 책을 가지고 공부를 하게 할 계획이다. 동생은 학원을 다니지 않고 순전히 학교 수업만 들으며 자율적으로 공부하고 있다. 내가 코칭을 해주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오래전에 배운 것들이라 좀 벅찬 감이 있었다. 이 책을 가지고 수학 문제의 개념과 원리를 내 동생이 확실히 잡고 갔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더불어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이 책으로 공부를 하면서 수학을 단순히 어려운 학문이 아닌 재밌는 학문으로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