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얼굴로 구워삶는 기술 - 세상에서 가장 짧고 쉬운 20가지 심리 법칙
로버트 치알디니.노아 골드스타인.스티브 마틴 지음, 박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에게 부탁을 했을 때 예스라는 대답을 듣기란 참 쉽지 않다. 더군다나 성격이 활발하지 않은, 내성적인 사람들 같은 경우는 더더욱 그러할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사람들에게 있어서 오아시스 같은 역할을 해줄 수 있는 20가지의 심리 법칙을 소개하고, 그 법칙들을 이용함으로써 타인에게 쉽게 예스를 얻어낼 수 있는 기술들을 설명해주고 있었다.

상호성의 원칙, 교환의 법칙을 필두로 해서 유니폼 전략, 실수 효과, 약속 이행의 전략 등 간략하지만 집중할 수 있는 핵심적인 내용들이 이 책에 소개되어 있었다. 내가 인상 깊었던 전략들 중의 하나는 순서와 합격의 상관관계를 설명하는 파트였다. 마지막 면접자의 합격률이 높을 거라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선택은 불가피하게 이미 진행된 다른 것들의 맥락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고 나는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 저자는, 서너 명의 후보자들과 하나의 기회를 놓고 경쟁을 벌이는 상황이라면, 맨 뒤로 가라고 충고해주고 있었다. 목록의 순서가 선택에 영향을 미치다니.. 이성적으로는 맞지 않는 이야기 같은데, 현실에서는 일어나고 있는 심리적인 법칙이므로, 앞으로 무엇인가에 도전할 때에는 이 전략을 꼭 이용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또한 저자는 힘들이지 않고 인정받는 법은, 자격증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이는 나도 공감하는 바이긴 한데.. 막상 실천하려면 잘 되지 않는 영역이기도 하다. , 설득에 앞서 경험과 지식을 입증하면 듣는 이에게 확신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 부단히 노력해서 내 실력을 쌓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 힘을 써야겠다고 다짐하였다.

이 책을 통해서 얻은 다양한 전략들을 이용해서, 거절도 승낙도 웃는 얼굴로 가볍게 끌어내어 앞으로 사회 생활이나 일상 생활을 지낼 때 좀 더 수월하고 부드럽게 잘 지내보고 싶은 바람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