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정석
장시영 지음 / 비얀드 나리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 영어는 우리와 뗄레야 뗄 수 없는 언어가 되어버렸다. 일상생활을 할 때에도 순한글 보다는 영어를 섞어가면서 말을 하는 게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린 것이다. 하지만 영어의 생활화가 되어감에도 불구하고, ‘정작 제대로 된 영어를 쓰고 있는 것인가하고 스스로 돌이켜 보면, ‘그렇다라고 대답하기엔 부족함이 많았다. 그래서 나는 항상 영어에 대한 갈증이 있었고, ‘좀 더 영어를 잘 하고싶다는 마음이 있었다. 그러한 시점에, 나는 이 책, ‘영어의 정석을 접하게 되었고,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본 책을 읽게 되었다.

토익시험을 예로 들자면, RC 영역 중 문법에 해당하는 내용들이 이 책의 주된 내용이었다. 기본편과 심화편으로 구분하여 영어의 어순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시작으로, 어순, 명사, 전치사, 접속사, 관사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기술되어 있었다. 여러 내용들 중에 내가 특히나 유익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었다. 첫째는, 문맥과 관련된 부분이었다. will, can, would, could, may, might 순으로 갈수록 의지가 약해져서 추측성이 강해진다는 것이었는데.. 나는 이러한 확실성 및 불확실성의 관계를 이 책을 읽음으로써 확실히 알게 되었다. , 그 전에는 will도 썼다가 can도 썼다가.. 조동사의 깊이 있는 느낌을 알기 보다는,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조금은 두서없이 사용했던 것 같다. 헌데 이 책을 통해서 그 관계성을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영작을 하거나 문장을 쓸 때 좀 더 유의해서 써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두 번째는, 전치사에 관련된 부분으로서 on/at/off 간의 관계, above/over/under/below/up/down 간의 관계, from/inside/outside/around/about 간의 관계, along/across의 관계, before/after/behind의 관계성에 관한 내용이었다. 저자는 이 전치사들의 관계를 보다 알기 쉽게 그림을 통해서 설명해주고 있었다. 이들 전치사를 사용할 때에, 어떤 것을 사용해야 좀 더 매끄러울까라는 고민은 늘 하지만, 어느 포털 사이트나 책에서도 이처럼 자세히 그들 간의 관계를 알려주는 예는 찾아볼 수 없었기에, 나는 이 부분이 굉장히 유익하다고 생각했다.

영어를 잘 하고 싶다는 간절한 염원과 함께, 나는 이 책을 읽어나갔다. 한번 읽어서는 모든 내용을 통달할 수 없겠지만, 책장 속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봄으로써 내 것으로 익혀나가는 연습을 해야할 것 같다. 그러한 단계들을 거치다 보면, 어느새 영어에 자신감이 붙어있는 나를 발견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