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 프레젠테이션 처음이지?! - 현직 프레젠테이션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PT 잘하는 비법'
박민영.강지연.김연정 지음 / 시대에듀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너, 프레젠테이션 처음이지?!> 라는 제목을 봤을 땐 '난 프레젠테이션 안 하는데? 굳이 비법을 배울 필요는 없겠지~' 하고 생각했다. 막상 책을 훑어보니 웬걸! 고정관념이었다......프레젠테이션이 뭔지도 잘 몰랐던 것 같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이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이라는 말에 동의한다. 그래서인지 이 책은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비법이나 방법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자체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피드백까지 놓치지 않고 설명해 주고 있다.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서도 물론 도움이 될 책이겠지만, 교양서라고 생각하고 읽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자신감 있는 발표를 위한 방법까지 쓰여있으니 일상에서 써먹기에도 충분해 보이기 때문이다. 읽으며 느낀 점 중 하나는 나를 알고 상대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것이었다.
그만큼 프레젠테이션은 일방적인 보고, 발표가 아니라는 것을 이 책을 보고 알았기에 생각할 수 있었던 게 아니었나 싶다.
난 프레젠테이션을 할 일이 없었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그 생각을 지금이라도 바꿀 수 있어 운이 좋다는 생각을 해본다. 많은 사람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색깔을 찾는데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