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파워먼트 리더십 - 조직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
프랜시스 프라이.앤 모리스 지음, 김정아 옮김 / 한겨레출판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총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리더가 구성원에게 힘을 실어주는 방법이 나온다. 나아가 2부에서는 리더의 영향력이 지속되는 방법에 대해 언급한다.

임파워먼트 리더십에서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 포용성을 강조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높은 기준을 제시하는 방법, 깊은 헌신을 드러내는 방법 등 실질적인 팁들이 있으니 현재 리더의 자리에 있거나, 리더십 역량이 중요한 직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좋은 방향성이 될 것 같다.

단계별로 포용성을 높이고 인재 육성 및 배치를 적절히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표나 그래프가 많이 나와서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 현실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나한테는 1부보다 2부가 더 흥미로웠다. 리더가 자리에 없을 때도 그 영향이 이어지게 하는 것에 대해 나온다. 또한, 직원들의 성공에 있어 조직의 문화와 가치에도 전략적인 사고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실제 성공한 사례들이 나온다. 챕터의 끝부분에 여러 질문이 담긴 '생각 쓰기'란이 있어 생각하며 읽기 좋은 책이다. 임파워먼트 리더십과 조직에 대해 다시 한번 정의 내리며 의지를 다지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