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수익 성장주 투자 - 세계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주식 투자 시스템
마크 미너비니 지음, 김태훈 옮김, 김대현 감수 / 이레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크 미너비니는 몇 천 달러이던 주식 계좌를 수백만 달러로 불렸습니다. 그는 자신이 개발한 세파 투자법의 유효성을 증명하기 위해 1997년에 25만 달러(한화 3억 1000만원)의 자기 자금을 넣고 전미투자대회에 참가했습니다. 그는 2위 기록 수익률의 거의 2배인 155퍼센트의 수익률로 우승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이 거래 전략을 활요하여 5년 동안 무려 220펴센트의 연평균 수익률을 기록했는데 이 수익률에 따르면 10만 달러(1억 2천만원)짜리 계좌는 3000만 달러(372억)를 훌쩍 넘는 규모로 불어날 정도입니다.

 

  마크 비너비니의 세파 투자 전략은 다섯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1. 추세 : 대형 상승 종목의 초고수익 구간은 대부분 주가가 상승 추세를 그린다.
     
  • 2. 펀더멘털 : 대다수의 초고수익 구간은 영업이익, 매출, 마진이 개선되면 나타난다.
     
  • 3. 재료 : 크게 상승하는 모든 종목의 이면에는 재료가 있다.
     
  • 4. 매수 지점 : 대다수 초고수익 종목은 리스크는 적지만 급등할 수 있는 매수 포인트를 적어도 한 번, 때로는 여러 번 제공한다.
     
  • 5. 매도 지점 : 초고수익 속성을 드러내는 모든 종목이 수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계좌를 보호하기 위해 손실이 난 포지션에서 강제로 빠져나오도록 소절 지점을 설정해야 한다. 반대로 일정한 시점이 되면 보유 주식을 팔아서 수익을 실현해야 한다.

 

  마크 비너비니는 ‘초수익 성장주 투자’에서 먼저 종목의 차트를 보고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을 스크리닝한 후 선별된 종목들의 펀더멘탈과 재료를 파악해 이 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나갈 수 있는지 확인한 후 매매를 하여 어떻게 큰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자신의 세파 투자 전략을 이용한 매매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가치투자를 베이스로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하게 다가갈 내용들이 다소 있을 수 있지만 마크 비너비니 또한 차트와 회사의 가치, 재료 등을 종합해 파악하기 때문에 기업의 펀더멘털만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하셔서 만족스러운 수익을 내지 못하신 분들이나 회사 재무를 이용한 모멘텀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크 비너비니가 ‘초수익 성장주 투자’에서 자신의 투자 노하우를 아낌없이 자세하게 서술해 놓은 것이 이 책의 큰 장점이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매력적으로 느낀 것은 1장의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머리글 부분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지만, 진정으로 헌신하는 사람은 드물다. 헌신과 관심의 차이는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에 있다. 진정으로 어떤 것에 헌신하면 성공은 당연하다.”

 

“내 경험상 주식시장에서 초고수익을 획득하고자 한다면 인기 있는 것과는 다른 방식을 따라야 한다. 이는 종종 위험하다는 오해를 받는다. 하지만 통상적인 방식을 적용하면 초고수익이 아닌 통상적인 결과를 얻는다. 안전지대를 벗어나 모험에 나서는 법을 배우고, 언제나 통념에 의문을 제기하라. 탁월해지고 싶다면 통념을 거슬러야 한다.”

 

“우리는 매일 선택을 하고 미래를 좌우할 기회를 얻는다. 매일은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 시간이 지나면 그날은 사라진다. 우리는 실패에서 배움을 얻을지 아니면 실패를 후회할지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꿈을 쫓는 일은 이와 달리 빨리 시작할수록 더 빨리 이룰 수 있다. 흠잡을 데 없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불완전하더라도 뭔가를 하는 것이 낫다.”

 

  이처럼 투자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글들이 모아져 있는데 독자를 향한 저자의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장은 꼭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성공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구절들이 많으니 천천히 음미해서 읽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마크 비너비니는 자신의 노하우가 전부 담긴 '초수익 성장주 투자'를 왜 출판했는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독자들을 위해 이 책에서 자신의 이유를 밝히고 있습니다.

 

“왜 내가 이 책을 쓰기로 했는지 궁금할 것이다. 출판 제안은 솔깃했지만 나는 망설였다. ‘왜 많지도 않은 돈을 벌자고 내가 힘들게 얻은 지식을 나눠야 해? 어차피 대다수의 사람은 제대로 활용하지도 못할 텐데 말이야.’ 솔직히 나는 약간 냉소적이었다. 그러다가 설령 한 명이라도 내 책을 통해, 내가 초기에 했던 노력을 기울여서 꿈을 이룰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쩌면 그 사람이 당신일지도 모른다.”

 

  마크 비너비니가 이 책을 출판하면서 바랬던 소망처럼 '초수익 성장주 투자'를 읽고 세파 투자 전략을 적용한 훌륭한 투자 전략을 만들고 이 전략을 이용해 만족스러운 수익을 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