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전은재 지음 / 성안당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유튜브가 이렇게 쉬운 것이었다니!!!

책 한권으로 유튜브를 완벽히 이해하고 쉽게 동영상 편집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된 이 책을 넘나 사랑합니다! 유튜브 고급기술을 알려주지는 않아도 필요한 모든것이 다 수록되있는 것 같아 읽으면서 대만족했어요. 유튜브를 해볼까?하는 생각만하고 있는 초보인데 시작하지 않았어도 이미 유튜버가 된 듯한 이 느낌!!! 이제 진짜 시작만 하면 되겠네요!

이제 세계에서 가장 큰 동영상 플랫폼으로 자리한 유튜브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저도 시작해야겠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인터넷, TV 시청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 본다는 유튜브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오랜시간 고민만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가장 중요한 것은 나만의 색깔을 입힌 컨텐츠였네요.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다면 바로 실행하니 고민없이 읽어보시기를 추천해요. 유튜브의 시작을 무리없이 단계별로 차근차근 업그레이드 해나갈 수 있도록 구성한 내용도 마음에 듭니다. 일단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만들고 유튜브 채널부터 개설에 업로드해요!!! 그리고 이 책의 다양한 팁과 빼먹으면 아까울 고급정보들을 내것으로 만들면 진정한 유튜버로 자리 잡을 수 있을것 같아요. 유튜버의 자세나 컨텐츠를 어떻게 만드냐-라는 내용은 부족하지만 기술적인 내용은 이 책 한권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저는 20여년전에 프리미어를 처음 접해보아서 동영상프로그램 환경이 어느정도 익숙한 편이라 더욱 이해하기 쉬웠어요. 하지만... 지금 시대를 사는 젊은 분들은 프로그램 익히는 속도가 엄청 빠르실테니... 이것이 특별한 차이점이 되지는 않을것 같아요. 프리미어로 동영상을 편집하다보니 프리미어만 고집했는데 세상에, 곰믹스라는 이렇게 훌륭한 무료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이 있다니! 읽는 내내 편리한 세상이다 되뇌었어요. 무거운 유로 프로그램 아니어도 가볍고 편리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게다가 원하는 기능은 전부 갖추고 있음) 곰믹스로 영상편집 기술을 익히고 포도샵으로 자신의 유튜브 영상 채널간판과 채널아트, 카드를 만드는 방법을 보면서 이런 지식을 한권의 책으로 다 익힐 수 있다니 감사했습니다.

타 도서에서 소개된 무료사이트(폰트, BGM, 오디오, 이미지, 동영상)외에도 다른 트랜디한 사이트를 알게되어 좋았구요, 쉽게 익히고 배울 수 있도록 배려한 편집디자인과 설명으로 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유튜브의 기능과 몰랐던 비밀을 알려주겠다는 저자의 말과 딱 맞아떨어지는 내용이었어요. 촬영기기, 조명, 최적영상 설정 방법의 문제 해결 등은 초보자가 잘 몰라서 허우적 거릴 늪에서 빠르고 쉽게 갈 수 있는 안전하고 든든한 길이 되어줍니다. 이제 나의 컨텐츠 구상하면 끝!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