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만들기 요럴 땐 요렇게 -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손쉽게 따라 하는
김진하 지음 / 영진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자유롭게 다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10여년의 경력단절 후 '이제 좀 해볼까?' 하고 열어보았다가 업그레이드된 작업환경에 깜짝 놀랐었네요. 조금의 시간을 투자해 익숙해져야했고 생각해보니 그동안 완성물을 얻어내기 위한 외부 시스템도 많이 바뀌었겠구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서관에서도 포토샵에 관련한 책을 읽어가며 어느정도 감을 잡아가고 있었던 중에 '굿즈 만들기 요럴땐 요렇게'라는 참신한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요즘에 보이는 작고 귀여운 굿즈를 나도 만들어볼 수 있다니 설레는 마음으로 읽어았습니다. 저자가 1인 기업으로 얻어낸 실무적인 팁들이 독자들에게 시행착오를 줄여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각 굿즈 아이템마다 소개된 제작업체와 작업의뢰 환경창으로 주문하는 과정까지 상세하게 옮겨져있어 빠른 작업이 가능하게 하니 더욱 좋아요. 실무에서 필요한 엽서나, 명함 만들기 그리고 혼자 힘으로 만들기 힘들었던 각종 굿즈 아이템의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오가며 기록된 제작과정 또한 개인의 필요를 채워주는 정보가 되어줍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포토샵, 일러스트 초보자여도 차근차근 따라가며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이 되어있기에 전문가가 아니어도 원하는 굿즈를 만들 수 있으니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 보면 좋겠습니다. 부록에 무료폰트에 관한 자료들도 제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전하고 싶은 굿즈는 안경닦이와 케이크토퍼, 에코백(제작업체주문창에서 쉽게 작업의뢰할 수 있음), 스트랩키링입니다. 엽서, 명함은 많이 만들어봐서 시스템을 잘 알고 있었지만 이런 굿즈 아이템의 제작과정을 알수있게 되어 참 유익했어요. 앞으로 특별하게 기념할만한 일이 생기면 아이와 함께 기획하고 디자인해서 만들어보고 싶어요. 달력만들기 과정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0년 달력을 당장 만들어 볼 수 있겠습니다^^) 굿즈만들기 책을 통해 나만의 굿즈 만들기 쉽게 배워보아요!

(제작의뢰할 때 실수를 줄일 수 있는 여러가지 팁들은 실무자도 깜빡하는 내용들이에요- 빠르게 배워볼 수 있어 좋은 팁이 가득했습니다~ 꼼꼼히 읽어보고 활용한다면 비용의 실수 없이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얻는 방법을 빠르게 익힐 수 있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