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용돈 관리의 기술 어린이 자기계발기술 6
제윤경 콘텐츠, 김은의 글, 박진아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경영이! 이름과 달리 용돈 경영을 잘 못하는군요.

야구 시합에서 홈런을 쳐서 이기게 된 경영이는 처음으로 한꺼번에 받은 한달용돈 3만원을 기분으로 한턱 쏘게 되면서 줄넘기 시합에서 좋은 줄넘기를 갖고 기록이 좋아진 친구를 보며 부러워하면서 용돈을 함부로 쓴걸 후회하다가 문구점 아저씨와 우연히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큰 아들이 읽더니 용돈의 소중함과 어떻게 관리하고 어떻게 용돈기입장을 쓰는지 알게 되었다고 하면서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아빠께 세뱃돈이나 어른들께 받은 돈을 맡기면서 맡긴 돈과 이자를 기입하더군요.

물론 거의 사채 이자 저리가라하게끔 며칠만에 몇 천원의 이자를 제 나름대로 붙이긴 하지만요.

 

무조건 안쓰는게 아니라 가치있게 쓰는 법과 버는 법 등 자세한 방법이 나와있는 책입니다.

어른들도 요즘 충동적인 소비를 많이 하는데 함께 읽으며 반성할 수 있겠더군요.

용돈 기입장 뿐 아니라 예산 세우는 법도 나와 있어서 좋았어요. 심지어 100세 플렌까지!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며 여러모로 반성하고 함께 계획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작은 아이는 통장을 개설해서 예상외의 용돈이 생기면 은행으로 달려가 저금을 하고, 은행에 못가면 제가 계좌이체하면서 항목을 기재해서 이체하니 어떤 명분으로 생긴 돈인지 구분이 되어서 좋더군요.

 

많은 돈이 있어서 행복한게 아니라 행복한 미래를 위해 계획하고 용돈을 관리하는 기술이 있어 돈을 가치 있게 쓰니 마음이 행복한 부자가 되어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