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실에서 ‘빛’나는 나 - 즐깨감 관찰평가 ㅣ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김용세 지음, 이남지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글 김용세
그림 이남지
정가 12,000원
---------------------차례------------------------
1. 나는 어떤 빛을 가지고 있을까?
나는 나를 얼마나 알까?(나의 성향)
친구들은 나를 어떻게 볼까?
부모님은 나를 가장 잘 알아
선생님은 나를 가장 정확히 알아
2. 3+1 이런 빛들을 키워야 해
사람들을 이끄는 힘,리더십
몰입하는 응력,집중력
새롭고 신기한 것을 좋아하는 마음,호기심
특성 발휘에 꼭 필요한 창의성
3. 학교에서는 이렇게 빛을 내
학교 수업이 제일 중요해
나를 빛내는 수업 태도
다양한 기회를 찾아 빛을 내자
참된 빛은 어떤 것일까?
부록
1.자기 소개서,교사 추천서,학부모 추선서는 어떻게 쓸까?
2.관찰추천은 정확하게 뭐지?
3.GED를 통한 교사 추천 선발 시스템이란?
4.영재교육원 현황과 전국 영재교육원 리스트
===============================================================
일목 요연하게 잘 구분된 목차와 소제목들!
아이들에게 이야기 들려주듯 자연스러운 진행!
마치 교실에서 선생님 말씀을 듣는 듯한 느낌을 준다.
현재의 평가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한 이상적인 평가를 제시!
공부 잘 하는 아이들의 특징인 수업시간에 충실하기를 제대로 제시한 책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학원에서 선행학습이 이뤄졌기에 수업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높다.
그러나 수재들은 학교 수업이든 학원 수업이든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자기만의 학습 시간을 활용한다.
부모가 하면 잔소리로 들릴 이야기를 책의 선생님을 통해 접하게 함으로써 아이의 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책이라 느껴진다.
게다가, 자신을 잘 알게 하는 테스트들이 있어서 더욱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