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긍정의 힘 - 믿는 대로 된다
조엘 오스틴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05년 5월
평점 :
단순히 좋은말, 긍정적인 말을 할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라고 말하는 책이 아니다.
삶의 원리, 생명이 담긴 말의 존재를 깨닫게 해주고 왜 우리가 긍정의 힘을 믿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하는 책이다. 이미 우리에게는 받은 복과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있음을 확인 시켜주는 이 책에는 그것을 말로 선포함 으로써 삶에서 승리하자는 비밀이 담겨있다.
나의 어리석었던 생각들, 그로인한 행동의 결과들이 왜 그럴 수밖에 없었는지 알게 되었다. 인생의 어두운 터널을 걷고 있다고 생각 될 때, 내 삶이 너무 불공평하다고 느껴질 때 하나님은 나에대한 새로운 계획이 있고 그것을 완성시키기 위한 작업의 과정이었다는 것을 그때도 알았다면 그렇게 실망과 좌절속에서 살지 않았을텐데 말이다.
믿음없이는 아무것도 할수 없다고 말씀하셨던 것처럼 하나님의 완벽한때에 완벽한 타이밍에 대한 나의 기대가 필요하셨는지도 모르겠다. 그동안의 어두움들 ,,그것은 내 인격의 불순물을 끄집어내는 단계였고 내 머리로 생각하는 것 이상의 전체 그림을 갖고 계신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했던 것이, 그것이 나의 죄였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조엘 오스틴 목사가 살아오면서 터득한 삶의 지혜와 적절한 예시가 정말 와 닿는다. 특히 부당한 지위와 권위를 존중했던 다윗이 스스로 심판하지 않고 항상 하나님을 신뢰하고 찬양했던 부분에서는 일터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불평불만만 하던 내 자신이 어떻게 변해야하고 어떻게 직장생활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답도 얻게 되었다.
불현 듯 괜히 나에게 생긴 이 자신감은 알고 있는 사실을 자신의 노력에 의해 변화시키려는 자기 개발서와는 달리 깨달음으로 자신도모르게 변화되는 신앙서의 만남에서 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독을 뿜어내는 혀가 아니라 감사와 긍정의 말로 채워가는 내가 되기로 했다. 말에는 엄청난 창조의 힘이 있다. 우리가 뭔가를 입으로 말하는 순간에 말의 내용이 생명을 얻는다. 이것은 영적 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