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3 - 빛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3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주)사이언피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는 과학의 원리를 하나하나 일상에서 발견하고 과학반 간의 대결로 새로운 원리나 개념을 접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 있다.

아이들이 1편 산성 염기성의 대결과 2편 힘의 대결을 너무나 재미있게 보았기에 3편이 나오기를 고대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나왔다.

 

대결시리즈로 이어지는 내일은 실험왕 3탄은 빛의 대결이다.

빛은 공기만큼이나 친숙하지만 고마움을 못 느끼고 지나치는 부분이다.

빛에 관한 과학책을 읽어보았지만 지식전달 책의 딱딱함 때문에 대부분의 아이가 읽으려고 하지 않는다. 그런 부분을 해결해주면서 재미까지 더해주는 책이여서 고맙다.

 

무심코 지나친 부분이나 정확히 알지 못하고 스쳐가는 과학의 원리를 발견하고 알아갈 때 아이 못지않게 과학지식이 짧은 엄마도 도움이 된다.

아들 둘 다 과학에 관심이 많고 마치 마술과 같은 빛의 이야기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보았다. 2편을 읽으면서 3편 예고를 보며 빛의 반사나 굴절이야기가 나올 것이라는 큰아이의 말처럼 빛에 관한 여러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다.

 

새벽초와 누리초의 실험대결은 빛의 반사를 주제로 대결하고, 범용초와의 대결에선 에너지의 전환이 주제로 전개된다. 언제나 뭔가 위태로운 범우주의 활약과 강원소의 지난친 냉철함이 어우러진 이야기 구도가 재미있다. 우주와 원소가 친구가 된다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텐데 아쉽다.

갑자기 아토피에 걸려 쓰러지는 강원소 이야기는 흐름에 좀 어색한 부분이다.

 

이번에 선물로 들어있는 손전등 만들기 세트는 아쉽게도 너무 조잡한 느낌이 들었다.

아이들은 지난번 에어로켓을 무척 좋아해서 이번에도 기대했는데 기대에 못 미친 것 같다.

그래도 자기가 만든 것이라고 무척 아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