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뭉치 7 - 파란만장,‘바다 해(海)’ 국어대결 학습만화 사고뭉치 7
박송이 글, 정종석 그림, 김상홍 감수 / 아르볼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사고( 思考) 뭉치 

보통 학습만화로는 과학관련과 한자관련을 많이 접해보았던 터라

오늘은 국어대결 학습만화라는 타이틀이 걸린 사고뭉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고뭉치... 벌써7권이 발행되었는데 여태 몰랐다는 사실이 좀 아깝네요.. ㅠㅠ

이번에도 아이가 읽기전에 제가 먼저 책을 보았는데  책의 시작부분에 너무 마음에 드는 곳이 있었습니다

책의 스토리가 시작되기전 독고비의 할아버지가 말씀하시는것이

지금 내가 우리아이에게 제일 해주고 싶은 말이었거든요

 

"인생 단맛이 있으면 쓴맛도 있는법 큰일을 이뤄가는 과정에서 실패도 따를수있고,

또 좋은일이 있을수도 있지"

 

아이가 학교 생활을 하면서 어느 누구에게는 성공이 또 어느누구에게는

실패가 오지만 성공이 온다고 자만하지말고 실패가 온다고 너무

실망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었거든요

 

사고뭉치의 스토리는 신성초 와 동구초가 국어관련 어휘대결을 하게되는데

 신성초의 어흥과 동구초의 광희의 팽팽한 대결이 볼만하네요

예전에 단짝이었던 둘이 다른초등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악연으로 바뀌는데 .. 과연 신성초에 어흥이 실력발휘를 제대로 할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구성자체가 중간중간 문제가 제시되고 그것을 맞추는 형식이어서

읽으면서도 같이 문제를 푸는 느낌이 스릴을 주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사실... ㅡ.ㅡ 어른인 저도 모르는 문제들이 나왔고

아이가 엄마 뭐야 ?? 하고 물었을때.. .급 당황..ㅎ

국어관련 문제지만 그속에 한자가 들어있는 문제들이 나와서

한자와 사자성어도 함께 배울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많이 읽혀야겠구나.라는 생각도 해봤어요
 

 

문제들의 핵심을 뽑아 독서수첩같은것을 주네요

사고뭉치에서 나왔던 문제들을 뽑아서 모아놨어요

해답은 뒷장에~ ㅎㅎ

그래서 아이와 책을 읽은후에 독서골든벨 식으로 문제를 아이가 내고

ㅠ,ㅠ 제가 답을 맞추는 놀이를 했어요

물론 반복하면서는 아이도 문제와 답을  한번씩 확인할테니

공부가 될거라는..ㅋㅋㅋ 저의 잔머리였죠 ~ ^^ 
 


 

사고뭉치에서 주는 독서기록장입니다

국어관련 학습만화여서 그런지 독서록을 주네요

아이와 책을 읽고 독서록을 쓰면 나날이 어휘도 늘고 표현력도

발전하겠죠

고학년이 되면서 어휘나 논술 토론쪽이 집중이 되기에

국어관련 학습만화가 너무 반가웠습니다

물론.... 신성초등학교가 본선에 진출을 못한다는..ㅠ,ㅠ 마지막

이야기를 보고 아 역시... 만화에 반전이라 생각했지만

또 다른 반전이..ㅋㅋ 다음편에 기대되더라구요~

얼른 8편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신선초가 다음에 만날상대는

어디일까요 ~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