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양장) ㅣ I LOVE 그림책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버나뎃 로제티 슈스탁 글,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6년 12월
평점 :
사랑해 사랑해..
이 책은 지금은 미운 4살을 지나 죽이고 싶은 7살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딸 아이가 2-3살 때 샀던 책이다. 그러다가 둘째가 태어나고 그 둘째가 이제 미운 4살이 되어 이따금 이 책을 가져와서 읽어 달라고 하는 중이다.
때때로 첫째 딸아이는 엄마는 나 안 사랑하지? 하고 물어볼 때가 있다. 요즘 들어 내년에 학교에 가야 한다는 생각에 나름대로 공부를 시킨다고 스트레스를 서로 주고 받다 보니, 엄마는 나를 사랑하지 않나보다 하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 내가 자기한테 화를 낸다고 해도 사랑하지 않는 것은 아닌데, 아이들은 사랑하면 화를 내지 않고 무조건 이뻐하고, 미워하면 화를 낸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둘째에게 이 책을 읽어주면서 일부러 첫째가 들으라는 듯이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할 때가 있다. 이제는 제법 머리가 굵어져서 대놓고 사랑한다는 말이 쉽게 나오지 않을 때가 있고, 또 화를 내고 나서는 쬐끔 미워지기도 하는데, 책을 읽으면서 사랑한다는 말을 저한테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서다.
사랑해, 사랑해.. 마치 노래처럼 리듬감이 있는 이 말들이 계속되어 듣는 사람과 읽는 사람을 모두 행복하게 해주는 책이다.
어린 아이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쉽게 하지 못하는 어른들에게 오히려 필요한 책이다. 책을 읽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사랑한다는 말을 할 수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