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에게 안전한 집
조성문 지음 / 북센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환경제품 전문가가 보증하는 생활 속 유해물질 사용설명서

우리 아이에게 안전한 집

불안한 하루하루 적어도 집안은 안전하게!

아이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어요.

요즘에는 아이들 제품에서도 유해물질이 많이 나오는거 같아서 불안해요.

우리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 중에서도 3번이나 리콜제품이 있었거든요.

아마 모르고 넘어갔던 경우도 있을거 같아요.

우리아이에게 안전한 집 읽으면서 우리집은 아이들에게 안전한지 한번 체크해보려고해요.

 

 

코로나19로 인해서 밖에 나가면 불안하죠?

그럼 우리집은 안전할까요?

아마 유해물질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 바로 집 안이라고 생각되네요.

모르는게 약이다!

책을 읽고 나면 더 불안해질거 같다~ 라고 생각되신다면 읽지 않는편이 좋겠어요.

하지만 우리 가족이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에 어떤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는지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1년전 새아파트로 이사오면서 가장 신경썼던 부분이 바로 베이크아웃이에요.

새집, 새가구등에는 포름알데히드라는 성분이 많이 나오잖아요.

새로운 가구를 들였을때도 역시 베이크아웃이 중요하구요~

책에서는 베이크아웃 방법부터 새가구 구매시에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이런부분에 많이 신경쓰고 있어서 아는 내용이 많았지만 새롭게 알게된 사실도 많더라구요.

더군다나 생각지도 못했던 안좋은 습관들까지~~~

생활습관도 바꿔야겠다 생각되네요. ㅎㅎㅎ

 

 

우리아이에게 안전한 집 읽어보면 유아들이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설명부터 해주고 있어요.

아무래도 유해물질에 가장 취약층이 아닐까 생각되구요.

기저귀, 물티슈, 임식용기, 놀이매트....

아이 키우면서 유아용품에서 유해물질 나왔다는 뉴스보면 가장 속상하더라구요.

좋은걸로 해주려고 노력했는데 잘못된 선택으로 아이를 힘들게 만들기만 한거 같아서요.

우리아이에게 안전한 집 읽으면서 아이들 제품구매할때 고려해야 할 사항 더 꼼꼼하게 챙겨야겠어요.

 

 

각 제품에대한 유해물질 설명을 하면서 이것만은 지키자! 라고 알려주는 부분을 꼼꼼히

읽어보면서 몰랐던 부분들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 주위 엄마들의 입소문만으로 물건 사는 일은 없어야겠네요

 

 

제품마다 알맞은 인증 표시가 있으니 한번씩 알고 넘어가면 좋겠어요.

우리집에 어떤 제품들이 있고 또 유해한 물질은 어떤게 있는지

부록에 있는 우리집 안전 체크리스트를 보면서 체크해봐야겠어요.

ㅎㅎㅎ 그동안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그래서 더 불안하네요~

 

 

한번에 습관과 우리집 물건을 다 바꿀 수는 없어요.

하지만 하나씩 실천한다면 우리집을 청정지역으로 만들 수 있을거에요~

안전을 지키는 6가지 절대 생활 수칙을 읽어보며

생활습관을 바꾼다면 아이에게 안전한 집으로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