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벚꽃으로 꽉 찬 봄이다!
따뜻한 아래 지역에서 지난주에 시작된 벚꽃의 행렬이 서울을 지나 북쪽까지 이어지는 이때가 바로 국내여행을 다녀야 할 때!
따끈따끈하다.
2022/2023시즌
개정증보판 국내여행 가이드북
어려서부터 도화지 위에 작은 그림을 넣고 스토리 만드는 걸 좋아했다는 저자 이정기는, 지도를 만들면서 천직을 찾은 것 같다고 한다.
여행 가이드북을 왜 사는가?목적은 단순하다."어떻게 여행 갈지 계획하기 위해서!"그렇다면 "여행 계획을 매우 쉽게 짤 수 있도록" 하면 될 것이다. 우리의 목적은 매우 심플했다.들어가며...
여행 가이드북을 왜 사는가?
목적은 단순하다.
"어떻게 여행 갈지 계획하기 위해서!"
그렇다면 "여행 계획을 매우 쉽게 짤 수 있도록" 하면 될 것이다. 우리의 목적은 매우 심플했다.
들어가며...
첫 장에서는 가이드북 사용법을 알려준다.
먼저 책을 넘겨가며 여행의 테마가 될 중심 여행지를 고른다.
그다음에 해당 행정구역 안에 있는가고 싶은 다른 여행지와 먹고 싶은 음식/맛집, 카페, 박물관 등을 체크해 둔다.
지도 위에 계획한 장소를 모두 표시하고 시간과 동선을 고려해서 최종 여행지를 고르면 여행 준비 완료.
책 전체는 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부산,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역사여행으로 구분하였다.
지역으로 들어가면 지역 전체 보기 map, 세부지역 map과 함께 추천 여행지, 꽃 여행지, 액티비티 여행지, 박물관/미술관, 먹을만한 것과 맛집, 살만한 것, 핫플레이스와 카페까지 담고 있다.
전국 지도에 한눈에 볼 수 있게 해당 페이지 수를 기재해 두어서 앞장만 펼쳐도 내가 원하는 지역의 여행정보를 단 번에 찾아낼 수 있는 직관적인 페이지 구성이 돋보인다.
자~ 본격적으로 책 속으로 들어가서 페이지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살펴보자.
전국이 다 동일한 순서와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나는 내 아지트가 있는 양양. 강원도-남부 지역으로 들어가 본다.
지도에 빽빽하게 장소가 적혀 있고, 설명의 문장까지 더해져 있다.
강릉의 오죽헌, 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하조대를 비롯하여 아름다운 해변을 보며 예쁜 카페에서 커피 한잔할 수 있는 안목 해변 커피거리 등... 강원도 남부지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들을 두루 소개한다.
꽃 여행지로 설악산 비선대 탐방로 단풍, 고석정 꽃밭, 태백산 진달래 등...
액티비티 여행지로 스키장들과 산천어축제, 레일바이크, 짚와이어 등..
박물관/미술관으로 DMZ 박물관, 영월곤충 박물관, 이상원 미술관 등...
지역의 각종 맛집과 핫플레이스의 특징과 주소, 사진까지 빽빽이 수록되어 있다.
책 한 권에 이렇게 많은 정보를 넣을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까지 하다.
각 지역별 소개를 마친 뒤에는 역사여행 코스를 따로 떼어 소개했는데, 지도에 꽉 채워 기록된 역사의 발자취에 경이로움 마저 느껴진다.
마지막 장에는 ㄱㄴㄷ순으로 책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페이지를 INDEX 해 놓았으니, 찾고 싶은 장소에 대한 설명을 초록창 검색만큼이나 스피디하게 진행할 수 있으리라.
책을 들어가며 저자가 한 말처럼 "여행의 든든한 조언자 역할"이라는 목적성에 걸맞은 알찬 구성과 정확한 정보가 탁월한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으로 과도한 정보와 광고로 인한 피로도에서 해방되어 보자.
쉽지만 알찬 여행 계획과 여행의 동반자가 되어 줄《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여행하고 싶은 이 주말에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