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을 위한 슬기로운 재테크 생활 - 밀레니얼의 돈 관리 가이드
조혜경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참 여러가지로 슬기로운 생활을 잘 해야

하겠다는 마음이 드는 게 ㅎㅎ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에는 슬기로운 감빵생활

시리즈를 모두 정주행한 사람으로서

너무 재미있으면서 나도 뭐든...ㅎㅎ

똑떨어지게 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그 중 고민거리인 하나는 2030재테크!

30대 초반인 나는 요즘애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ㅋㅋ

(요즘 애엄마?) ㅎㅎㅎ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할지 고민스러웠던 차에

만나게 된 책이라 넘 기대됐다.

투자전문가 조혜경님.

자신의 어려웠던 환경들을 딪고 일어나

어떻게 극복했는지, 그 경험들을 토대로

쌓은 노하우들을 직접 녹여내 쓴 책이기에

그만큼 가치가 있다고 느껴졌다.

나도 이제는 돈 고민에서 벗어나고싶어어 ~

텅장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씁쓸했지만 이런 나의 텅장을 위한

지출가이드가 일단 눈에 들어왔다.

가장 기본적인 슬기로운 저축생활!

사실 투자에 대해서는 너무 소극적이었어서

아무것도 모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나의 지식수준ㅠ

그런데 모르면 호구가 될 수 있다는 것도 말.!

뜨끔하면서도 나도 공부해야겠단 생각이

들게 된 챕터 ~ 여기도 정독해야지.

각자의 지출 스타일인데

현실타협 + 의지박약이 섞여 있어

초지일관형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자!

다짐하게 됐던 부분.. ㅎㅎ

사실 습관적인 작은 소비들이 참 무서운 건데

카페라떼효과라는 말이 너무 와닿았다.

점심시간 이후 커피한잔씩 하고싶은 마음

그러면서 무심코 쓰는 4~5천원이.

모이게 되면 결코 적은 돈이 아니라는 사실

굳이 사먹지 않아도 되잖아 ~

나를 한 번 돌아보기!

사실 매일의 출퇴근은 힘들어 하면서

힘들게 벌어서 쉽게 쓰는 데에 습관이 들려 있다ㅠ


무의식적으로 소비하는 것

그리고 나의 소비패턴에 대해서

체크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도 있기 때문에

나의 지출에서 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나 정말 과소비. 특히 옷....

과소비라기보다는 야금야금 ...

입을 게 없다는 생각에

또 새로운 요즘 스타일을 보면 땡기니까ㅠ

이거 참 문젠데 ~ 그렇게 스트레스를 나도 모르게

풀고 있는 걸 발견한다 ....


뭔가 도착할 택배가 있어야 좋고

택배가 도착해서 뜯을 때 좋고

한 두 번 입을 때 새로와서 좋고.

그런데 나중에 관리 잘 못하고 때타고

후줄근해져서 금세 못 입게 되고

이럼 안되는데 하면서도 또 그러고 있고

이런 뫼비우스의 띠 어떡하면 좋음?

이런 나의 무의식을 자각하는 게 중요하다.

현재 나의 갖고있는 물건들을 파악하고

필요없는 것들은 그때그때 정리하면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며 사는 게 참 중요한데.

사실 파악하지 않고 버리지도 않고

계속 사들이는 것에만 몰두하게되면 끝도 없다.

패션피플들의 가벼운 지갑도 기억하는 게

좋다라고 하는데.

그들이 현재의 화려함을 생각하며

남은 날들은 생각지 않는

욜로족이라고도 볼 수 있더라는.

그렇지만 그런 순간의 즐거움이라는

덫에 걸릴 수는 없다.

특히 신용카드를 쓰면서 더 힘들어지는.

ㅠㅠ 나도 그래서 그나마

일시불만 하고는 있지만

신용카드로 인해서 나의 씀씀이를

파악하기가 참 어려워진 건 사실이다.

그러면 어떻게 똑떨어지게

통장관리를 할 수 있는지도

종류에 따라 나눠서도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가장 원하는 내 돈이 나를 위해

움직이는 것을 달성하고 싶은데

언제까지 근로를 하면서 고생할 것인가.

제발 ~~~ 안정적이면서도 획기적인

투자방법을 실행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 책 안에 있는

여러가지 꿀팁들을 하나씩 실천하고

경제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직접투자는 좀 불안했다면

안정적인 주가연계상품이라는 게 있다는 것.

나도 공부 좀 하고 이런 쪽으로 넣는 게

가장 좋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주거안정이 2030재테크에

가장 필요한 이슈 중 하나일 것인데

부동산 계약은 한두 푼이 드는 게 아니기때문에

꼭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이 총망라되어있다.

반드시 체크해야 되는 목록들도 쫙 정리되어있기에

경험이 부족한 초보 축이라면

참고해보는 것도 도움이 크게 될 것 같다!

2030재테크 돈관리 방법!

요즘애들을 위한 슬기로운 재테크 생활 읽고

현명한 재테크 도전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